도핑 양성 박태환 측 "병원 과실" 병원 어디?







(박태환 도핑 양성 사진=연합뉴스)







수영선수 박태환이 도핑 양성 반응 판정을 받은 가운데 약물 주사를 놓은 해당 병원장을 고소했다.





박태환 소속사인 팀GMP는 26일 보도자료를 통해 박태환이 최근 세계반도핑기구(WADA)의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박태환 도핑 양성 반응에 팀GMP는 "박태환은 지난해 인천 아시안게임 약 2개월 전 한국에 머물 때 모 병원으로부터 무료로 카이로프랙틱(chiropractic·척추교정치료) 및 건강관리를 제공받았다"고 전했다.









(박태환 도핑 양성 사진=한경DB)







이어 "박태환은 당시 카이로프랙틱을 마치고 나서 병원에서 주사를 한 대 놓아 준다고 할 때, 해당 주사의 성분과 주사제 내에 금지약물 성분이 들어 있지 않은지 수차례 확인했다. 해당 병원의 의사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주사라고 거듭 확인했다"며 "하지만 주사에 금지약물 성분이 포함되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팀GMP는 “이 병원이 왜 박태환에게 금지약물을 투여했는지 그 이유와 목적을 알아내기 위해 법률팀과 노력 중이며 병원을 상대로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예정이다. 한국도핑방지위원회와 세계수영연맹(FINA)에 위 사정을 적극 해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현재 박태환 쪽은 검찰에 해당 병원에 대한 수사를 의뢰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중앙지검 형사2부는 박태환이 지난주 해당 병원장을 상해 혐의로 고소한 사건을 수사 중이다.







박태환은 메달 행진을 이어간 2014 인천아시안게임 도중 실시한 수차례의 도핑테스트에선 아무런 문제가 없었다. 실제로 박태환은 10년 넘는 활동기간 동안 감기약조차도 도핑문제를 우려해 복용하지 않을 정도로 철저히 금지약물을 멀리해온것으로 알려졌다.





박태환 도핑 양성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태환 도핑 양성, 병원 어딘지 궁금하다", "박태환 도핑 양성, 진실을 밝혀라", "박태환 도핑 양성, 의도가 궁금한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진짜사나이 여군특집2 `반전볼륨` 이다희vs `뽀뽀녀` 윤보미
ㆍD컵 볼륨 한그루 비키니 공개! 중국어+무술까지? `완벽해`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2015 쌍춘년 경사났네~" 손수조-문성민-이세은, 결혼 발표`깜짝`
ㆍ연말정산 오류 확산, 290만명 재신고 해야..직장인들 `분통`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