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병신입니다` 권성민PD 해고 논란··회사 욕은 속으로만 해?









권성민 PD가 MBC 비난 웹툰을 페이스북에 올렸다는 이유로 MBC로부터 해고를 당했다.







한 커뮤니티 사이트 ‘오늘의 유머’에 <엠병신 PD입니다>라는 반성문 형식의 글을 쓴 후 정직 6개월의 중징계를 받았던 권성민 PD가 21일 MBC로부터 ‘해고’ 통보를 받았다.







권성민 PD는 페이스북에 MBC를 비난하는 듯한 웹툰을 그린 이후 해고됐다, 이 웹툰은 "권성민PD입니다. 유배중이죠"라고 적혀 있으며, MBC 경인지사로 인사발령이 난후 유배생활을 그린 것이다.







MBC는 19일 인사위원회를 열어 권성민 PD에 대해 -취업규칙 위반 -MBC 소셜미디어 가이드라인 위반 등의 징계사유로 징계수위를 논의했고 21일 권 PD에게 해고를 통보했다.







앞서 권성민 PD는 지난해 6월 커뮤니티 사이트 <오늘의 유머>에 김재철 사장 이후 망가진 MBC에 대한 반성문 격의 글인 <엠병신 PD입니다>라는 글을 올렸고, 인사위에서 정직 6개월을 받고, 이후 경인지사로 유배나 다름없는 인사발령조치를 받은바 있다.







MBC는 21일 저녁 보도자료를 통해 “편향적 성향과 개인적 불만에 따라 행하는 해사행위를 앞으로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본인의 의도가 무엇이든 근거 없는 비방과 왜곡이 담긴 주장을 회사외부에 유포함으로써 회사의 명예를 심각하게 실추시키려는 시도에 대해서도 단호히 대응할 것”이라고 전하기도 했다.







이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권성민PD, mbc 월급 많이 주는데?" "권성민PD, mbc 좀 어이없네" "권성민PD, 그래도 월급받으면서 이러면 안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권성민 sns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하이드 지킬, 나` 한지민…남다른 볼륨감+아찔 가슴골, 반전 몸매 `후끈`
ㆍ디스패치 클라라 문자논란, 윤도현-장예원-강병규 일침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글래머 여신 `신소연`, 롯데 강민호와 열애설...`그녀가 출연하는 방송은?`
ㆍ헬로비너스, 영국 패션잡지 커버 장식 `끈적끈적`한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