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서울 서초동 김치빌리아드 (금연당구장)





금연 사각지대 없앤다··상반기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올해 상반기 안으로 당구장과 스크린골프장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보건복지부는 22일 대통령 업무보고에서 금연을 올해 가장 중요한 건강증진정책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에 따라, 상반기안에 흡연경고그림을 도입하고, 당구장 등으로 금연구역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담뱃갑에 흡연의 폐해를 생생하게 고발하는 경고그림이 도입되고, 금연 사각지대로 남아있던 당구장과 스크린골프장 등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 없게 된다.



복지부는 당구장이나 스크린골프장 등 밀폐된 구역을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할 필요가 있다고 보고 건강위험요소를 줄이는 쪽으로 법을 바꿀 계획이다.



현행 건강증진법은 체육시설 중 야구장과 축구장 등 1천명 이상 관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체육시설만 금연구역으로 명시하고 있지만 당구장과 스크린골프장 등은 이 기준에 해당하지 않아 이들 시설에서는 흡연해도 제재할 근거가 없다.



도입이 추진되는 경고그림은 가격 인상 못지않게 효과적인 비(非)가격 금연정책이다. 지난해 말 예산국회에서 예산 부수법안에 포함돼 국회 본회의 통과 직전까지 갔었지만 막판에 부수법안에서 빠지면서 무산됐다.



하지만 올해 들어 여야 의원 상당수가 경고그림 도입을 적극 지지하고 있어 관련 법안의 국회 처리가 무르익고 있다는게 복지부는 판단하고 있다.



2001년 세계 최초로 담배에 경고그림을 도입한 캐나다는 2000년 24%에 달했던 전체 흡연율이 2001년 22%, 2006년 18%로 줄었다. 브라질도 2002년 담배 경고그림을 도입한 이후 2003년 흡연율이 종전 31%에서 22.4%로 감소했다.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빨리해라"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당연히 해야지"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아직도 안한게 한심하다" "당구장 스크린골프장 금연 추진, 모든곳 다 금연했으면 등 반응을 보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하이드 지킬, 나` 한지민…남다른 볼륨감+아찔 가슴골, 반전 몸매 `후끈`
ㆍ디스패치 클라라 문자논란, 윤도현-장예원-강병규 일침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라디오스타 엄기준, 전라로 자면서 헤비메탈까지?.."유준상 폭로"
ㆍ헬로비너스, 영국 패션잡지 커버 장식 `끈적끈적`한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