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우조선해양, 한국가스공사 LNG선 4척 계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조선해양이 한국가스공사가 10년여 만에 발주한 LNG선 4척에 대한 계약을 체결하며 2015년 수주 개시를 알렸습니다.



    대우조선해양은 선박 운영선사인 대한해운과 현대LNG해운으로부터 지난 21일 각각 2척씩, 총 4척의 174,000㎥급 LNG 운반선을 수주했다고 밝혔습니다.

    4척의 계약금 총액은 약 8억 달러 규모입니다.



    대우조선해양 서울 본사에서 지난 21일 열린 계약식에는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과 우오현 대한해운 회장(SM 그룹), 이갑재 현대LNG해운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선박은 대한민국 가스공사 국책 사업으로는 처음 건조되는 ME-GI LNG 운반선으로, 대우조선해양이 자체 개발한 LNG연료공급시스템과 재액화 장치(PRS, Partial Re-liquefaction System)가 탑재됩니다.



    길이 295.5m, 너비 46.4m 규모인 해당선박은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7년 5월까지 순차적으로 인도될 계획입니다.



    한국가스공사는 지난해 10월, 미국에서 생산되는 셰일가스의 국내 도입을 위해 2005년 이후 10년 만에 총 6척의 LNG선을 발주했으며, 이 가운데 대우조선해양이 4척을 수주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고재호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이번 선박은 대한민국이 보유하는 최초의 차세대 LNG선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며, “전세계가 인정한 대우조선해양의 기술을 토대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선박을 건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역대 최다인 37척의 LNG선을 수주했습니다.


    문성필기자 munsp33@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하이드 지킬, 나` 한지민…남다른 볼륨감+아찔 가슴골, 반전 몸매 `후끈`
    ㆍ디스패치 클라라 문자논란, 윤도현-장예원-강병규 일침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라디오스타 엄기준, 전라로 자면서 헤비메탈까지?.."유준상 폭로"
    ㆍ헬로비너스, 영국 패션잡지 커버 장식 `끈적끈적`한 매력~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무신사, 2100만건 리뷰 분석하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 론칭

      무신사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수만 개의 상품 후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AI 후기 요약’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해당 서비스는 무신사 스토어에 최근 2년간 누적된 실사용 리...

    2. 2

      이찬진 금감원장, 은행장들 만난 자리서 "지배구조 혁신" 주문 [HK영상]

      이찬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권을 향해 지배구조 혁신을 주문했습니다.이 원장은 12일 20개 국내은행 은행장들과 간담회를 열고 “은행권이 먼저 과감한 지배구조 혁신에 나서달라”고 밝혔습니다. 지배구...

    3. 3

      가죽의 건축가 델보, 200년 이어온 혁신 속…불변 가치는 장인정신

      가방을 만드는 일은 작은 건축과 같다. 서로 다른 재료를 정교하게 조합해 하나의 공간을 세우고, 장인의 손끝과 예술의 감각을 덧입혀 새로운 미적 질서를 구축한다. 글로벌 럭셔리 레더 하우스 델보가 ‘가죽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