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체능’ 테니스 팀 강호동·신현준 조가 5개월 만에 첫 공식 승리를 거두며 눈물을 터트렸다.



지난 20일 방송된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이하 `예체능`) 89회에서는 테니스 팀의 5개월 여정이 유종의 미를 거뒀다. 앞서 제주도 팀과의 경기에서 패하고 경기도 팀에 이긴 예체능 팀은 이날 전라도 팀을 만나 예선 마지막 경기를 펼쳤다.



이 날 경기에서는 ‘예체능’ 테니스 팀 형님 조이자 에이스조인 강호동·신현준 조가 4번째 주자로 나서 전라도 팀의 부자조인 김일봉·김형근에 맞섰다. ‘예체능’ 테니스 팀은 앞선 두 조가 패하고, 이재훈·양상국 조가 극적인 승리를 이룬 상태. 강호동·신현준의 승패에 따라 4강 진출의 희망이 보일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강호동·신현준은 지난 5개월 동안 공식 승리가 없었다. 때문에 두 나이든 형님은 잔뜩 긴장한 모습으로 라켓을 쥐어 숙연함마저 느껴지게 했다.



경기가 시작하자 강호동은 두터운 점퍼를 벗어 던지고 반팔에 반바지로 승리를 향한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 같은 모습은 관중석마저 술렁이게 했다. 경기가 진행되자 어느덧 관중들은 스스로 "예체능"을 연호하며 뜨거운 열기를 보이기 시작했다.



매서운 바람 속에 강호동의 서브로 시작된 경기는 곧 신현준의 스매시 성공으로 첫 득점으로 이어졌고, 이에 안정적으로 리드하는 게임이 시작하는가 싶었다. 그러나 전라도 팀 역시 만만한 상대는 아니었다. 전라도 팀의 반격이 시작되면서 이내 게임은 1:1, 2:1, 2:2, 2:3으로 시소게임에 이어 역전을 허용하기에 이르렀다.



이에 객석에 앉아 있던 정형돈은 "심장이 터지겠네"라며 고개를 숙였고, 객석에서는 "예체능 파이팅"을 연호하며 힘을 불어넣어줬다.



하지만 전라도 팀의 더블 폴트와 함께 신현준은 "호동아! 우리 형 노릇하자"라며 기운을 북돋기 시작했고, 이내 강호동의 멋진 위닝샷을 시작으로 역전에 성공하기 시작했다.



다시 신현준의 테니스 라켓이 불을 뿜으며 각도 꺾기 발리와 강호동의 파워가 살아나면서 다시 리드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곧이어 또다시 어이없는 실수와 더블 볼트로 동점을 허용하고, 이어 강호동의 환상적인 드롭샷이 성공하며 다시 리드를 이어가며 가슴을 졸이는 긴장감 넘치는 경기가 이어졌다.



정형돈은 엄지를 치켜세웠고, 예체능 멤버들은 더 이상 가만히 있지 못하고 일어섰다 앉았다 하기를 반복했다. 중계석에서는 "오늘 수명이 며칠은 준 것 같다"며 숨을 몰아쉬었다.



그리고 드디어 매치 포인트 앞에선 강호동·신현준. 매치 포인트 앞에서 조차 1점차로 따라 잡히는 가슴 졸이는 경기가 이어졌고, 결국 신현준의 멋진 끝내기 한방으로 경기를 종료시키며 천금 같은 승리를 획득했다.



이에 경기가 끝나자 모든 선수와 이형택·전미라 코치, 그리고 유진선 해설위원까지 모두 울음을 터트렸다. 강호동은 벽을 잡고 오열했으며, 이를 지켜보던 정형돈은 고개를 숙이며 눈물을 흘렸고, 신현준은 마지막까지 믿어주며 성원을 보내준 객석을 향해 고개를 숙이면서도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신현준은 "눈물을 멈출 수가 없었다"며 감격에 겨워했다.



한편, 이날 방송 말미에는 `족구` 편의 예고 영상이 전파를 타 눈길을 바로 잡았다. ‘테니스’ 편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고 족구의 새로운 세계와 함께 거침없는 도전이 시작될 KBS 2TV `우리동네 예체능`은 매주 화요일 밤 11시 10분 방송된다.
리뷰스타 노윤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빛나거나 미치거나 오연서 `반전볼륨` vs 이하늬 `풍만볼륨`…아찔 몸매대결 `후끈`
ㆍ이병헌♥이민정 임신, `2200만원 조리원+벤틀리` 4월 출산 예정
ㆍ총 당첨금 668억! 로또 1등 당첨자 리스트 공개 돼..
ㆍ클라라, 19금 누드화보에 男心 `후끈`… 디스패치 폴라리스 이규태 회장 문자 내용 논란도 `끄떡없어`
ㆍ가수 김우주 군대 안가려고 8년간 정신병 환자 행세?`··"귀신이 보여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