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자기 치아로 부족한 뼈를 보충한다!
최근 치과에서는 임플란트 시술 시 ‘자가치아 뼈 이식술’이 널리 사용되고 있다. 자기 치아를 이용한 뼈 이식술을 뜻하는 이 시술은 임플란트 시 인공뼈를 사용하지 않고, 발치 예정인 자기 치아를 최첨단 의료 공법으로 가공하여 만드는 자가 뼈로서 좀 더 안전하고 좋은 예후를 갖는 게 특징이다.
자신의 사랑니나 발치된 치아를 활용해 뼈 이식재로 사용함으로써 간편하고 부작용도 최소화 할 수 있는 임플란트 시술이다. 발치된 치아는 본인의 뼈와 유전적 결합이 동일하기 때문에 혹시 있을 수 있는 유전적, 전염적 위험이 확실히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
그동안 뼈의 양이 부족한 경우에는 임플란트의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동물이나 다른 사람의 뼈, 합성재료 등 다양한 종류와 형태의 뼈를 이식해왔다. 하지만 환자에 따라 종종 면역 거부 반응이나 기능적인 면에서의 거부 반응이 일어 임플란트 시술을 꺼리는 사람도 있었다.
자가치아 뼈 이식술은 이러한 거부 반응이 현저하게 줄어드는데다 자가 치아를 재생한다는 점에서 환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합성재료에 비해 안전성과 유효성이 뛰어나고, 뼈의 강도 또한 일반적 재료보다 뛰어나 임플란트의 기능과 수명을 향상시키는 장점이 있다.
자가치아 뼈 이식재료는 치조골과 동일한 골 기질을 갖기 때문에 골유도 능력까지 포함해 자가골과 거의 유사한 형태를 지니고 있다. 또 골개조 능력까지 보유해 임플란트 식립 시 이식에 필수적인 뼈의 부피와 물리적 힘을 받을 수 있는 장점까지 완벽하게 갖춰 좋은 결과를 나타내고 있다는 게 의료계의 전언이다.
서울시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리더스함치과의원(원장 함귀란)은 ‘자가치아 뼈 이식술’ 전문병원이다. 리더스함치과의원의 자가치아 뼈 이식술은 뼈를 채취하기 위한 과정이 필요 없는 것은 물론, 뛰어난 내구성으로 임플란트의 기능과 수명을 향상시켰다. 여기에 장기간 보관이 가능해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함귀란 원장은 “인공뼈를 대신해 발치된 자기 치아를 재가공하여 뼈 이식재로 사용한다는 점에서 환자의 신뢰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하며 “20년 치과전문의 노하우로 원칙을 지켜나가며 환자의 구강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리더스함치과의원 콜센터(☎ 02-2649-3702~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진료시간:
평일 오전 10시 ~ 오후 7시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2시
공휴일, 일요일 휴진
야간진료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9시까지
김도훈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수영` 인생 골든벨 울릴 수 있었던 이유...`지성`과 무슨 사이?
ㆍ수목드라마 가면 수애, `D컵 비키니` 유인영 몸매에 기죽나? 주지훈 선택은?
ㆍ로또 1등 38명, 한곳에서 구입한 사실 드러나.. 791억 어쩌나..
ㆍ배용준 평생의 연인 박수진, `19禁 란제리` 화보보니 "욘사마 반한 이유 알겠네"
ㆍ백상예술대상 김사랑, 박진영 마음에 쏙 든 `D컵 볼륨` 몸매는? `아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