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메이킹, ‘안면윤곽수술’로 가능하다
[임혜진 기자] 이미지 메이킹이란 자신의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각인시키는 것이다. 이미지를 구성하는 요소엔 외양적인 모습이 80%를 차지하고 목소리 톤, 말하는 방법이 13%, 인격이 7%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처럼 외모는 사람의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호감형 이미지를 만드는 조건 중 하나인 갸름하고 볼륨감 있는 얼굴형은 얼굴을 작아보이게 함은 물론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어준다. V라인의 작은 얼굴형은 세련된 이미지를 만들어줄 뿐 아니라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줌으로써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효과도 있다.

반면 사각턱이나 넓은 하관을 갖고 있거나 광대가 도드라진 경우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고 상대방에게 강하고 사나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이에 다양한 화장술, 얼굴이 작아지는 마사지 등을 통해 이미지를 개선해보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계를 가진다.

BK성형외과 홍성범 원장은 “얼굴 윤곽은 사람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한다. 작고 갸름한 얼굴과 부드럽게 이어지는 얼굴선은 부드러운 호감 이미지를 완성시켜준다. 반대로 사각턱이 심하거나 각진 광대와 턱은 강한 이미지를 심어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이어 홍성범 원장은 “각진 얼굴형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작고 갸름한 얼굴을 만들어주는 ‘안면윤곽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 단, 얼굴을 구성하는 각 부위의 높낮이, 입체감 정도에 따라 인상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수술 시 여러 요소를 고려해야 한다”고 전했다.

심하게 튀어나온 옆광대나 45도 광대는 얼굴을 더 커 보이게 하고 사나운 인상도 줄 수 있어 매끄럽고 입체적인 얼굴을 원한다면 광대축소술을 통해 개선하는 것이 좋다.

BK성형외과의 ‘3D 회전 광대술’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앞 광대, 옆 광대, 45도 광대에 변화를 주어 얼굴의 크기를 작게 함과 동시에 얼굴전체의 윤곽을 살려줘 주목받고 있다. 얼굴에 볼륨감과 입체감을 더해주기 때문에 동안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된다.

각진 턱 뼈와 턱 앞 쪽까지 황금비에 가깝도록 균형 있고 갸름하게 줄여 측면은 물론 정면에서도 V라인의 효과가 큰 ‘매직 미러 사각턱 축소술’도 각광받고 있다.

사각턱은 심하지 않지만 앞턱이 넓거나 투박한 경우에는 정면의 넓은 턱 끝을 모아주는 ‘미니 V-라인 수술’만으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턱 뼈가 아닌 저작근의 발달로 생긴 사각턱은 사각턱 보톡스 시술만으로도 갸름한 얼굴을 기대할 수 있다.

이 수술들은 비교적 짧은 수술시간과 내시경을 이용한 진단으로 수술 정확도가 높고 출혈을 최소화시켜 안전하다는 특징이 있다. 뿐만 아니라 눈에 띄는 이미지 변신도 가능하다.

단, 안면윤곽 수술을 통해 누구나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지만 전체적인 얼굴의 비율이나 개성을 고려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어색한 이미지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턱이나 광대는 각종 신경과 혈관이 밀집되어 있는 부위이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수술임을 인지하고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아울러 병원 선택 시 3D CT 등의 검사 시스템이 있는지,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고 있는지, 적절한 안전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는지 등을 확인해야하며 경험이 풍부하고 숙련된 전문의에게 수술 받도록 한다. (사진출처: 영화 ‘빅 러브’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연초 모임, 날씬하게 즐기는 방법은?
▶ 신년 다이어트 계획 “습관을 바꿔라”
▶ ‘피노키오’ 인기, 방송 소품에 영향
▶ 한파에 자극받은 피부, 이렇게 힐링하자
▶ ‘수제 맥주 전성시대’ 인기 비결이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