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새로운 큰 길 만들라는 시대적 요청"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대선후보까지 지낸 새정치민주연합 정동영 전 의원이 새정치연합을 탈당하고 야권 외곽 그룹인 `국민모임`에 합류했다.

정 전 의원은 11일 기자회견에서 "오랜 고민 끝에 오늘 새정치연합을 떠나 `국민모임`의 시대적 요청에 동참하기로 결정했다"며 "민주진영과 진보진영의 대표적 인사들이 참여한 `국민모임`이 지향하는 합리적 진보 정치, 평화생태복지국가의 대의에 동의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새정치연합과 진보 정당들을 넘어서 새로운 큰 길을 만들라는 것이 시대적 요청"이라며 "이 길만이 정권교체를 위한 가장 확실한 길로, 제 정치 인생의 마지막 봉사를 이 길에서 찾겠다"고 덧붙였다.



국민모임은 종북주의 배격 등 `합리적 진보`를 표방하는 인사들로 구성돼 있다. 김세균 서울대 명예교수, 이수호 전 민노총 위원장, 영화감독 정지영씨, 명진 스님 등 각계에서 명망과 인지도를 갖춘 인사 100여명이 속해 있다.

정 전 의원이 신당 창당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국민모임에 합류함에 따라 야권 지형에 변화가 있을 전망이다.

국민모임은 오는 12일부터 전국을 돌며 대국민 토론회를 개최하는 등 신당 창당 초읽기에 들어간다.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정동영 새정치민주연합 탈당`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알고싶다` 대한항공 승무원 `소름돋는 미소`..박창진 "조현아 교수제안" 폭로
ㆍ그것이 알고 싶다 백화점 모녀 CCTV + 땅콩회항 녹취록 내용 `충격`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그것이알고싶다` 유한양행 유일한 박사, `아들+조카`해고 이유가…
ㆍ암울한 성장률 기업실적 전망··구멍난 나라곳간 어쩌나?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