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금호아시아나, 신년음악회 성황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지난 8일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개최한 2015 금호아트홀 신년음악회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신년음악회에는 2015년 한 해 동안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로 활동할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27세)를 비롯해 피아니스트 김현수(29세)가 함께 무대에 올라습니다.

    두 연주자는 `시작`을 주제로 아이브스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4번 ‘캠프모임의 어린이날’, 라벨의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2번 등 수준 높은 연주를 선보였습니다.

    이날 음악회에는 박삼구 회장을 비롯 이홍구 전 국무총리,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 벳쇼 코로 주한 일본대사 등 각 계 주요 인사들을 비롯해 금호아시아나그룹 사장단과 임직원이 참것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조진주는 세계 최고 바이올린 국제 콩쿠르로 손꼽히는 인디애나폴리스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서 2014년 우승했고, 2015년 한 해 동안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로 네 차례에 걸쳐 관객을 만나며,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무대에도 여섯 차례 올라 지역의 어린 학생들에게 음악을 들려줄 예정입니다.



    금호아트홀 상주음악가 제도는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이 2013년 첫시행한 클래식 음악가 심화 지원 프로그램으로 매년 가장 주목할 젊은 음악가를 선정해 금호아트홀에서 4회 이상의 무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2002년부터 매해 신년음악회를 열어 그 동안 피아니스트 손열음, 김선욱, 조성진, 김태형, 김다솔, 바이올리니스트 이유라, 권혁주, 신지아, 박혜윤 등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을 통해 발굴된 젊은 음악가들이 무대에 올랐습니다.


    지수희기자 shji6027@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조민아 베이커리, `위생논란+12만원 양갱` 연예인 甲질?
    ㆍ최일구 아나운서 파산, 연대보증 빚 30억…속사정은?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 압구정백야 19금드라마?…중요부위 클로즈업+수영장 난투극, 시청률 껑충
    ㆍ유재석 출연료 얼마길래? 방송국 상한선?··프로그램수 곱해보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대법 관세 판결 앞두고 월가에 '관세 환급권' 거래 성행"

      미국 대법원이 트럼프 대통령의 상호 관세 부과를 뒤집는 판결을 내릴 경우 정부로부터 관세를 환급받을 수 있는 권리를 사고 파는 비공식 시장이 월가에서 만들어졌다. 일부 미국 기업들은 환급 권리를 헤지펀드 등 외부 투...

    2. 2

      트럼프,그린란드 확보의지 강력…매입 가능할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그린란드 주민들과 덴마크의 반대에도 덴마크의 자치령인 그린란드를 장악하겠다는 의지를 굳히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22일(현지시간) 루이지애나 주지사인 제프 랜드리를 그린란드 특사...

    3. 3

      나이키에 '44억원' 베팅했더니 주가 '들썩'…누가 샀길래

      지난 주 실적 발표한 주가가 하락해온 나이키 주식을 애플의 최고경영자(CEO)인 팀 쿡이 매입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24일(현지시간) 미국 증시 개장전 프리마켓에서 나이키 주가가 2% 넘게 올랐다. 팀 쿡은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