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정부 "WTO 쌀관세율 검증대응 최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정부가 쌀 관세율에 대해 이의를 제기한 국가와 양자협의 등을 통해 우리가 통보한 쌀 양허표 수정안이 원안대로 확정될 수 있도록 세계무역기구(WTO) 검증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WTO 사무국 확인 등을 거쳐 미국, 중국, 호주, 태국, 베트남 등 5개국이 우리나라가 지난해 9월 30일 WTO에 통보한 관세율 513%를 포함한 쌀 양허표 수정안에 대해 지난해말 이의를 제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정부 관계자는 "이들 5개 국가는 한국의 쌀 관세율 산정방식의 정확성 등을 이유로 이의를 제기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말했습니다.

    향후 검증절차는 이의제기 국가들과 양자협의를 진행하고 이의제기가 모두 철회되면 WTO 사무총장이 인증서를 발급하게 됩니다.

    이후 정부가 WTO에 국내절차 완료를 통보하면 인증서는 효력을 발생하게 됩니다.

    정부 관계자는 그러나 "쌀 관세화 조치는 WTO 검증과 상관없이 WTO 농업협정에 따라 이달 1일부터 시행 중이며 정부는 이를 위한 관련 법령 개정을 지난달 30일자로 완료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김택균기자 tg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후지이 미나 vs 문채원, 풍만한 볼륨 대결 `아찔`…이상형-애교보다 `눈길`
    ㆍ강병규, 이병헌 이지연 관련 디스패치 기사에 반색 "ㅎㅎㅎ"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오정연 프리랜서 선언, 사표제출 전 동기 이지애와 셀카 눈길.."32기 모두 퇴사"
    ㆍ백화점 모녀 논란 `한심한 갑질`··주차 알바 무릎꿇리고 빰때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 12월 소비자신뢰 악화돼…고용과 소득불안감 반영

      3분기 미국 경제의 깜짝 성장에도 12월 미국의 소비자 신뢰도는 예상보다 더 악화됐다. 23일(현지시간) 컨퍼런스 보드는 이번 달 소비자 신뢰 지수가 11월보다 3.8포인트 하락한 89.1을 기록했다고 밝혔...

    2. 2

      트럼프정부,중국산반도체 관세부과 2027년 6월로 연기

      미국 정부는 23일(현지시간) 중국산 반도체에 대한 관세 부과 시점을 2027년 6월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이 날 미국 무역대표부(USTR)는 무역법 301조에 따라 진행한 중국산 반도체 조사 결과 &ld...

    3. 3

      '3분기 깜짝성장'소식에 오르던 美증시 주춤

      3분기 미국경제가 예상을 넘어 크게 성장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23일(현지시간) 미국 증시는 금리 인하 전망 약화로 채권 수익률은 오르고 개장전 상승세를 보이던 주가 지수는 혼조세를 보이며 등락하고 있다.개장전 3거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