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롤링타바코 판매 말아피우는 담배? "대마초? 아니에요~ 담배입니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담배값 인상으로 `롤링타바코`(Rolling Tabaco)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롤링타바코는 다른 말로 `각련`(刻煙)으로 쉽게 말해 말아 피우는 담배를 의미한다. 롤링타바코는 완제품인 궐련(일반 담배)과 달리 가공된 담뱃잎, 담뱃 종이, 필터가 각각 따로 구입해야 한다.



    각련은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해 유럽 등 서구권에서는 10% 내외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널리 확산돼 있었지만 한국에서는 완제품인 궐련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많이 저렴했기 때문에 인기를 누리지 못했다.



    그러나 올해부터 담뱃값이 인상됨에 따라 비교적 싸게 구입할 수 있으며 조금 덜 피우게 되는 롤링타바코의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한편, 담뱃값이 인상되면서 흡연자들은 상대적으로 가격 부담이 덜한 `낱개 담배`를 찾기도 한다.



    주로 노인이 많은 종로구와 학생이 많은 고시촌을 중심으로 담배 한 개비당 300원 정도에 팔리고 있지만 현행법상 담배를 낱개로 파는 건 불법이며 판매업자는 1년 이내의 영업정지나 200만 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도 있다.



    원칙적으론 불법이지만 단속에 나서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대부분 영세 판매업자인데다, 주로 형편 어려운 서민들이 찾기 때문이며 갑자기 크게 오른 담배가격 때문에 원성이 높기 때문이다.
    리뷰스타 김희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상형 신동엽" 후지이미나…"입은거야 벗은거야" 누드톤 의상에 `아찔`
    ㆍ김효진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후끈`…"유지태 뉴욕까지 갈 만하네"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D컵 볼륨` 남상미 vs `반전 볼륨` 김효진…`후끈` 몸매 대결, 승자는?
    ㆍ이정재 임세령 열애, 어떻게 만났나? "관심집중"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 미국서 첫 성과"…독일 기업 인수하더니 성장 '시동'

      삼성전자가 유럽 최대 공조기기 업체로 꼽히는 독일 플랙트그룹을 인수하면서 글로벌 냉난방공조(HVAC)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인수 절차가 마무리된 이후 데이비드 도니 플렉트그룹 신임 최고경영자...

    2. 2

      이스타항공, IATA 국제항공안전평가 ‘IOSA’ 인증 획득

      이스타항공이 지난달 30일,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주관하는 국제항공안전평가(IOSA)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약 1년간 진행된 IOSA 평가를 통해 운항, 정비, 객실, 통제, ...

    3. 3

      에스오에스랩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 확장"

      에스오에스랩이 모빌리티, 로봇뿐 아니라 공항, 휴게소, 고속도로 등 핵심 인프라 시설로 라이다 기술을 본격 확장한다고 2일 밝혔다. 에스오에스랩은 지난해 공항, 휴게소, 종합운동장, 고속도로 등 다양한 국가 핵심 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