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박영규 수상소감,"하늘에 있는 아들"…살아생전 모습 `뭉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박영규가 수상소감에서 하늘나라에 가 있는 아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드라마 `정도전`에서 이인임으로 카리스마 넘치는 연기를 펼쳤던 박영규는 31일 서울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2014 KBS 연기대상`에서 우수연기상을 수상했다.



    이에 박영규는 "40년 넘어 KBS에서 처음으로 상을 받았다. 역시 40년 꿈을 꾸니까 이렇게 좋은 상도 받게 됐다"며 "훌륭한 작품에서 연기를 할 수 있게 돼 영광스럽다. 이런 좋은 날에는 항상 보고 싶은, 하늘에 있는 우리 아들이 생각난다. 아들이 하늘에서 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열심히 살았다"며 아들에게 바치는 오페라를 한 곡조 불러 좌중의 눈물을 자아냈다.



    박영규 아들은 지난 2004년 미국 유학 중 친구가 운전하는 오토바이 뒷좌석에 탔다가 교통사고로 사망했다.



    지난 2005년 재혼한 이후 캐나다로 이민을 떠나 영주권을 취득한 박영규는 지난 2004년 3월 14일 전처와 함께 미국에 살고 있던 외아들을 교통사고로 아들을 잃은 후 힘든 삶을 살아왔다.



    당시를 회상하며 박영규는 “자살까지 생각했다. 내가 폐인이 되는 것이 먼저 간 자식한테 속죄하는 게 아니다. 모든 것을 짊어지고 내가 인생을 더 잘 살아서 세상에 더 많은 것을 만들어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그때부터 다시 힘을 낼 수 있었다” 자신의 모든 안위를 자식을 위해 생각했다.



    한편, 박영규 2014 KBS 연기대상 수상, 박영규 아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박영규 2014 KBS 연기대상 수상, 박영규 아들 소식 정말 안타깝다.”, “박영규 2014 KBS 연기대상 수상, 박영규 아들 소식, 다시 일어나서 다행이다”, “박영규 2014 KBS 연기대상 수상, 박영규 아들 소식, 노래 한 곡조에 나도 눈물이 났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백진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오연서 소속사 표정 논란 해명, 우결 `햇님정색` 보니… 표정이 원래이래?
    ㆍ[SBS 연기대상]`별그대` 전지현 대상, 김수현과 키스신 언급 `깜짝`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남상미 결혼에 이준기 "내가 많이 부족해서" 농담 `화제`
    ㆍ최경환 "개혁이 밥 먹여준다".. 전면적 구조개혁 예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트럼프, 편법으로 케네디센터 명칭에 '트럼프' 얹고 피소

      미국을 대표하는 공연장인 케네디 센터에 트럼프 대통령이 의회 승인 없이 자신의 이름을 새기기로 한 결정에 대한 반대가 확산되는 가운데 불법 이사회를 통해 개명을 결정했다는 혐의로 소송을 당했다. 24일(현지...

    2. 2

      美 증시, S&P500 또다시 장중 '사상 최고치' 기록

      24일(현지시간) 약보합으로 출발한 미국 증시는 거래시간 단축으로 거래량이 줄어든 가운데 S&P500 지수가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기하며 산타랠리 시도에 나섰다. 동부 표준시로 오전 10시 20분경 S&P...

    3. 3

      "엔비디아, 인텔 18A 공정서 칩 생산 테스트 후 계획 중단"

      엔비디아가 최근 인텔의 최첨단 공정인 18A 생산 공정을 이용해 칩을 생산하려던 계획을 중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24일(현지시간) 로이터에 따르면, 두 명의 소식통은 엔비디아가 인텔의 1.8나노미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