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24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대기록에 한발 더 다가섰다.



올 겨울 극장가의 최고 화제작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12월 20일(토), 개봉 24일만에 200만 관객을 돌파한 것은 물론 지난 주말 동안 전국 관객 766,415명을 동원, 누적관객 2,400,416명을 기록했다.(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 이미 ‘워낭소리’보다 23일 빠른 속도로 200만 관객들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던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이제 역대 다큐멘터리 최고 흥행작 등극을 눈앞에 두고 있다.



개봉 4주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뜨거운 흥행열기를 자랑하고 있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20일(토), 21(일) 좌석 점유율이 60%에 육박할 정도로 놀라운 흥행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개봉 3주차 주말보다 개봉 4주차였던 지난 주말 스코어가 오히려 더 상승하는 역주행 신드롬이 계속 되고 있다. 개봉 3주차 주말, 12월 12일(금)부터 12월 14일(일)까지 관객수가 637,303명을 기록한 것에 비해 개봉 4주차 지난 주말 12월 19일(금)부터 12월 21일(일)까지 스코어는 766,416명을 기록한 것.



이는 다른 독립 예술영화들을 위해 아트하우스 상영관 편성을 축소하는 대신, 일반 상영관 중심으로 상영관을 편성한 것은 물론, 블록버스터 화제작들이 대거 개봉했음에도 불구하고 흥행열기를 지속하고 있는 것으로 실로 대단한 일이 아닐 수 없다.



독보적인 좌석 점유율, 폭발적인 입소문과 함께 240만 관객을 돌파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역대 다큐멘터리 최고 흥행작 ‘워낭소리’의 대기록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특히, ‘워낭소리’보다 23일 빠른 속도로 200만 관객을 돌파한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가 전국 2,934,433명(영화진흥위원회 입장권통합전산망 기준)을 기록하며 역대 다큐멘터리 흥행 1위에 랭크 되어있는 ‘워낭소리’의 기록을 수일 내에 달성할 것으로 예고되며 영화계 안팎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76년 평생을 사랑해도 부족한 노부부의 아름다운 사랑과 이별의 이야기를 통해 세대를 초월한 진정한 감동과 공감으로 올해 최고의 흥행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는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소식에 누리꾼들은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파이팅”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너무 슬프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시작부터 눈물나”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 더 잘 됐으면”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뉴스팀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북한의 김태희` 얼짱 배우 지망생의 꿈, 사진 비교하니… 헤어스타일만 닮은 걸로~
ㆍ`무한도전 토토가` 이정현, 섹시한 블랙드레스에 신발도 벗어던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제네시스 삼단봉 사건` 경찰 수사 두려웠나… 차량 오너 사과문 `황당`
ㆍ안산 초지역 사망사고, "스스로 선로로 내려가 드러누워"… 두개골 함몰로 사망 `누리꾼들 경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