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미국에서 219년 전 독립영웅들이 묻은 타임캡슐이 발굴돼 누리꾼들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11일(현지시각) CNN 방송 등 미국 현지 언론들은 "매사추세츠 주 보스턴에 있는 구 의회 의사당(올드스테이트하우스) 보수 작업 중 주춧돌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돌 안에 있던 219년 전 타임캡슐이 발견됐다"고 전했다.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은 의회 의사당 건설이 시작된 1795년에 미국 독립혁명 지도자인 새뮤얼 애덤스와 전쟁영웅 폴 리비어가 함께 묻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후 타임캡슐은 지속적으로 개봉돼 새 내용물을 추가해왔지만, 의회 의사당 긴급 보수공사가 있었던 1855년을 마지막으로 쭉 주춧돌 속에 묻혀 있었다고 당국은 보고 있다.



발견된 219년 전 타임캡슐 안에는 리비어가 새겨진 접시와 서류, 1600년대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 공예품들이 담겨 있었다. 그 외에 다른 유물도 들어있지만 아직 분석되지 않은 상태다.



매사추세츠 주정부 국무장관인 윌리엄 갤빈은 "타임캡슐의 내용물은 다음주쯤 공개될 것"이라며 "타임캡슐을 주춧돌에서 완전히 빼내면 보스턴미술관에 맡겨 X레이 조사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신기하다"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궁금하다 어떤 내용인지"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우리나라엔 저런 것 없나"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현대 자료 추가한 후 묻는 것이 좋을 듯"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대박" "미국 219년 전 타임캡슐, 의미있는 발견이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박근희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섹시도발` 하녀들 이채영VS`청순섹시` 이태임, 숨막히는 D컵 볼륨 대결
ㆍ`캣우먼` 설현, `꿀벅지+잘록 허리`로 남성과… 뒤에서 뭐해? `아찔`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한채영, 드레스 사이로 보이는 `D컵`가슴… `터질 것 같아!`
ㆍ황수정 복귀준비, 청순한 과거 VS 아찔한 최근…흠뻑 젖은 한복에 `후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