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스피, 변동성 확대 우려…저가매수 기회 노려야"-우리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우리투자증권은 12일 코스피지수가 대외적인 불확실성으로 관망심리가 나타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변동성 확대시 저가매수 기회를 모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이 증권사 박성훈 연구원은 "미국 변동성지수가 지난 10월 이후 최고치로 상승하는 등 글로벌 증시의 변동성이 재차 확대되고 있다"며 "당분간은 주요 변수의 결과를 확인하려는 관망심리가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그는 우선 국제유가 급락 등 투자자들의 불안심리를 자극하는 대외 변수들이 줄을 잇고 있다는 점을 들었다.

    박 연구원은 "배럴당 60달러선으로 급락한 국제유가와 글로벌 달러화 강세로 인한 신흥국 통화가치 급락, 그리스 정정 불안, 일본 신용등급 강등 등 투자 불안요소가 많다"고 지적했다.

    아베노믹스의 신임 투표의 성격을 띄는 일본 조기총선과 미국 중앙은행(Fed)의 통화정책 기조를 가늠할 수 있는 미국 12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도 변동성을 자극할 수 있는 요인으로 꼽았다.

    그는 "주식시장 악재의 이면에 가려진 가능성을 고려할 때 현수준에서 매도에 동참하기보다는 주요 이벤트를 통해 저가 매수의 기회를 노리는 투자자세가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한경닷컴 노정동 기자 dong2@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개미들, 하루 '1조' 팔았는데…900선 뚫은 코스닥 '깜짝 전망' [분석+]

      코스닥지수가 정책 기대감에 900선 위로 다시 올라서면서 증권가에선 과거 2017~2018년 랠리를 다시 재현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닥지수는 이날 직전일 대비 32.61포인트...

    2. 2

      美 CME 선물 먹통에…국내 ETF 26개도 '깜깜이 거래'

      시카고상품거래소(CME)그룹의 거래 플랫폼이 마비되면서 국내에서 거래되는 일부 상장지수펀드(ETF)도 '깜깜이 거래'에 노출됐다. 선물 가격 산출이 중단돼 투자자들이 정확한 자산가격을 알 수 없는 상태...

    3. 3

      데이터센터 문제로 CME 거래소 먹통…"선물·옵션 거래 중단"

      CME그룹은 기술적 문제로 선물·옵션시장 거래가 일시 중단됐다. 사고 여파로 해외 옵션 거래가 멈췄고, 원자재 선물 상장지수펀드(ETF)의 실시간 순자산가치(iNAV) 산출에도 오류가 발생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