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증시특보] 국내상장 中기업 `과열` 우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중국 증시에 대한 긍정적 전망에 더해 중국 정부 당국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일면서 국내증시 상장 중국기업들의 주가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일부 과열 양상까지 보이고 있는데요, 취재기자 연결해 보겠습니다. 정경준 기자!



    <기자>

    중국원양자원과 차이나하오란 등 국내증시에 상장된 중국기업은 대략 10여곳에 이르고 있는데요, 최근 들어 연일 급등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지요, 중국의 경제공작회의 개막과 함께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일면서 이들 종목 대다수가 무더기 상한가를 찍었습니다.



    오늘 역시도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은데요, 중국원양자원과 이스트아시아홀딩스가 장 시작과 함께 상한가를, 차이나하오란과 완리 등도 10%대에 이르는 오름세를 기록중입니다.



    특히 중국원양자원의 경우 지난달 초만해도 1천원 초반대였던 주가가 현재는 1만원을 넘어선 상태로, 불과 한달새 10배 가까은 상승세를 기록하는 등 초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일부 과열 양상 마저 보이고 있는데요, 증시 전문가들은 주의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실제 중국원양자원의 경우, 현재 투자위험종목으로 지정된 상황이며 단기과열 종목으로 적출돼 단기과열완화장치가 발동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향후 3거래일간 30분 기준 단일가매매로 거래가 이뤄지며, 이후에도 상승세가 지속될 경우 한국거래소는 1일 매매거래정지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증시 전문가들은 최근 이들 종목의 급등세는 중국발 이벤트에 대한 실질적 수혜에 앞서 분위기에 휩쓸린 측면이 없지 않다는 평가인데요, 실질적인 기업 본질 가치를 꼼꼼히 따져볼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한국거래소에서 한국경제TV 정경준입니다.


    정경준기자 jkj@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禁 오윤아, "근육질 남자일수록 거기가…" 홍석천 `진땀`
    ㆍ서이안 원녀일기, 속살 드러내고 유혹 `아찔`…`정도전 근비` 맞아?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19禁 어우동, `송은채` 누군가보니 "강은비"…예고편, 속살 드러내고 `아찔`
    ㆍ`워킹걸` 클라라 vs조여정, 그녀들의 29금 `살색`전쟁 "애들은 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암 진단솔루션 국산화 성공한 이 회사 "2030년 매출 300억"

      "진단 암 종류를 늘리고 수출을 확대해 2030년 300억 매출을 올릴 겁니다."암 정밀치료를 위한 바이오마커 분석 솔루션 '콴티'를 개발한 에이비스의 이대홍 대표는 2021년 이 회사를 창업했다. 콴...

    2. 2

      5대은행 가계대출 11개월 만에 줄었다…4600억원 감소

      지난달 국내 주요 은행 가계대출이 11개월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2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은행의 지난해 12월 말 가계대출 ...

    3. 3

      경제계 "혁신 통해 K인더스트리 시대 만들자"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4309.63)를 새로 쓴 날이었지만,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만난 기업인들의 표정은 밝지만은 않았다. 반도체 등 일부 업종의 선전에 대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