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현아 보직 사퇴, 내부 유출자 색출하려 승무원 연락망 검열했나?.."파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땅콩리턴`사건으로 물의를 빚은 대한항공 조현아 부사장이 모든 보직에서 사퇴한 가운데, 대한항공이 승무원들의 휴대전화 메신저, 카카오톡을 검열한 것으로 전해져 큰 파문이 일고 있다.





    9일 한 매체의 보도에 따르면 대한항공이 승무원들의 휴대전화 메신저, 카카오톡을 검열한 것으로 전해졌다.이번 사건의 유출자를 찾으려고 했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승무원 관리자들에게는 일괄 메시지를 보내 언론 대응 방향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의 한 승무원은 8일과 9일 이틀에 걸쳐 회사 측이 승무원들의 카카오톡 대화방을 일일이 살펴봤다고 폭로했다.





    이에 대해 승무원들은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휴대전화를 검열하는 것은 인권 침해라며 울분을 드러냈다.





    대한항공은 게다가 관리자급 승무원에게 일괄적으로 메시지를 보내 입단속을 했다.





    외부에서 문의가 올 경우 `이번 사태가 해당 사무장의 자질이 부족해 벌어진 일이라고 답하라`고 지시한 것이다.





    항공업계 관계자는 "지난번 `라면 상무 사건`때부터 이미 오래전부터 그런 것들을 검열하고 있었고 관리하고 있는 상태"라며 "이런 검열과 내부 단속은 관행처럼 이뤄지던 일"이라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조현아 보직 사퇴, 아직도 정신을 못 차렸구나" "조현아 보직 사퇴, 이건 명백한 개인정보 인권 침해다" "조현아 보직 사퇴, 더러운 갑질은 이제 그만둬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연합뉴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19禁 오윤아, "근육질 남자일수록 거기가…" 홍석천 `진땀`
    ㆍ서이안 원녀일기, 속살 드러내고 유혹 `아찔`…`정도전 근비` 맞아?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19禁 어우동, `송은채` 누군가보니 "강은비"…예고편, 속살 드러내고 `아찔`
    ㆍ`워킹걸` 클라라 vs조여정, 그녀들의 29금 `살색`전쟁 "애들은 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호텔 뷔페, 연초 '가격 인상' 러시…4인 기준 80만원 육박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 상승, 환율 등의 영향으로 새해 첫날부터 주요 특급호텔이 뷔페 가격 인상에 나섰다.2일 업계에 따르면 조선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는 1일...

    2. 2

      '탈팡' 행렬에 택배사도 반사이익…롯데택배 주7일 배송 시작

      롯데글로벌로지스가 CJ대한통운, 한진에 이어 '주7일 배송'에 뛰어든다. '탈팡' 행렬이 이어지면서 온라인쇼핑 수요가 분산되자 택배·물류 업체들의 경쟁도 치열해지는 모양새다....

    3. 3

      한국 기업 日진출 사상 최대…미·중 대립 속 협력 강화

      지난해 일본에 법인을 설립한 한국 기업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일본 내 한류 열풍을 등에 업은 소매업체는 판매망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