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수원 팔달산 사건, `인육 캡슐` 연관성 확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원 팔달산 사건 수원 팔달산 사건



    수원 팔달산 등산로에서 발견된 ‘장기 없는 시신’과 인육캡슐 연관성이 제기돼 눈길을 끌었다.



    지난 8일 CBS라디오 `박재홍의 뉴스 쇼`에 출연한 경기대 범죄심리학과 이수정 교수는 “지금 신체의 일부를 활용할 수 있는 인육캡슐 이야기가 거론된다”라며 “장기이식 목적이 아니라 인육캡슐을 사고파는 일도 있을 수 있지 않겠냐는 가정도 있다. 다양한 가정을 열어놓고 수사를 진행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이수정 교수는 경찰이 ‘장기밀매 가능성이 낮다’라는 발표에 대해 “상당히 설득력 있다. 지금 장기 적출, 이식이 가능한 적출의 방식이 아니다”라며 “특히 신장이 남아 있다면 굳이 신장을 남겨둔 이유가 없다”고 설명해 관심을 모았다.



    앞서 지난 4일 수원 팔달산 등산로에서는 검은색 비닐봉지에 담겨 있던 토막시신을 등산객이 발견한 후,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 측은 “경기도 수원시 팔달산 등산로에서 발견된 토막시신에 대한 혈액형 감식 결과 A형으로 나타났다”고 밝힌 바 있다.



    이에 팔달산을 수색하던 경찰은 이렇다 할 단서를 찾지 못하고, 현재 수색 방향과 범위를 바꿔 수색 범위를 팔달산에서 수원지역 주택가, 폐가 등으로 확대했다.



    한편 경찰은 수원 팔달산 주변 CCTV 11대의 자료를 분석해 사체를 유기한 용의자를 찾고 있으며, 현재 인근 지역 미귀가자, 실종자, 우범자 등에 대한 탐문수사도 벌이고 있다.



    수원 팔달산 사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수원 팔달산 사건, 빨리 잡아주세요”, “수원 팔달산 사건, 수원 사는데 무서워”, “수원 팔달산 사건, 사형제도 부활이 답이다”, “수원 팔달산 사건, 진심 짜증나서 못 살겠네”, “수원 팔달산 사건, 발견자도 얼마나 식겁했을까”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노지훈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수지, 중국의상 가슴골 노출한 섹시 콘셉트? 첫사랑 이미지 어디 갔나
    ㆍ김혜선 오는 13일 결혼, 기상캐스터 나윤희도 `눈길`…1등 신부감은 기상캐스터!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19禁 어우동, `송은채` 누군가보니 "강은비"…예고편, 속살 드러내고 `아찔`
    ㆍ`워킹걸` 클라라 vs조여정, 그녀들의 29금 `살색`전쟁 "애들은 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체감물가는 이렇게 팍팍한데"…5년만에 저점 찍은 소비자물가, 왜? [이광식의 한입물가]

      지난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1%로 집계됐다. 코로나19가 본격화한 2020년 이후 5년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이다. 물가 당국의 목표치인 2%와도 큰 차이가 없다. 하지만 지난해 "물가가 참 안정적이다"고 느낀 사...

    2. 2

      구윤철 "성장률 반등"…김정관 "강한 산업정책"

      구윤철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병오년 신년사에서 “2026년을 잠재성장률 반등의 원년으로 기록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정관 산업통상부 장관은 “지역, 인공지능(AI), 통상을...

    3. 3

      포스코퓨처엠, 리튬값 폭락에…실제 GM 공급액 20%에 그쳐

      전기차 수요 둔화에 포스코퓨처엠이 미국 제너럴모터스(GM)에 납품한 물량이 당초 계약액의 20% 수준에도 미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포스코퓨처엠은 GM에 납품한 양극재 공급 규모가 계약 당시 13조7696억원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