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재가 중전 임지은에게 비수를 꽂았다.



4일 방송된 KBS2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에서는 선조(이성재)가 아들 광해군(서인국)을 끝내 폐서인 시키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광해는 신성군을 죽이려 한 범인을 찾았지만 이를 선조에게 사실대로 고하지 못했다. 활을 쏜 사람은 가희였고 심지어 가희는 신성군이 아닌 광해의 목숨을 노린 것이었기 때문. 그런데 범인들이 대동계임을 알고 있던 선조는 광해가 대동계를 감쌌다며 크게 분노했다.



결국 광해에게는 폐서인을 시켜 궁 밖으로 내쫓으라는 어명이 떨어졌고 궁 안은 발칵 뒤집어졌다. 그 중 가장 큰 충격을 받고 광해를 구하고자 나선 사람은 바로 중전(임지은)이었다. 비록 자신이 낳은 자식은 아니었지만 중전으로서 왕자가 내쳐지는 것을 두고 볼 수는 없었다.







중전은 무릎을 꿇고 선조에게 명을 거두어 달라 눈물로 호소했지만 되려 선조는 중전에게 화살을 돌렸다. “이 모든 것이 중전이 대군을 낳지 못해 벌어진 일이다”라며 중전을 탓한 것. “중전이 대군만 생산했어도 내가 내 자식들에게 이러지 않았을 거다”며 서슴없이 비수를 꽂았다.



선조는 “후궁의 소생 중에 세자를 책봉해야 하고 마땅한 왕자가 없어 책봉이 늦어지니 내 아들들이 서로 물고 뜯었다. 이 모든 것이 내게 대군이 없기 때문이다”며 칼처럼 아픈 말들을 쏟아냈고 광해를 지키려 했던 중전은 끝내 눈물을 쏟으며 상처만 입은 채 돌아가야 했다.



한편, 이날 폐서인이 된 광해는 궁을 떠나면서도 끝까지 신성군에게 일침을 하며 귀인(김규리)과신경전을 벌여 눈길을 끌었다.
리뷰스타 김선미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강소라 3.9만 VS 최지우 1180만원 `드레스 전쟁` 비하인드 스토리는?
ㆍ`신촌 솔로대첩` 남자 참가비가 왜 더 비싼?··단순히 식비 문?
ㆍ로또 1등 당첨자, "자동은 미친짓이야!" 폭로!!
ㆍ죠앤 친오빠 이승현 `절절한 그리움`··"너의 오빠로 살아 고마웠어"·
ㆍ삼성, 임원승진 6년래 최소…`성과주의 원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