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에는 뭐가 있을까.



미국 여성잡지 `위민스 헬스(Women`s Health)`는 껍질을 벗겨 먹어서는 안 되는 과일과 채소 6종으로 감자, 가지, 고구마, 오이, 당근, 사과를 선정했다.



감자 껍질에는 비타민B 미네랄 등의 영양소 20%가 들어있기 때문에 감자는 껍질을 벗기지 않는게 건강에 좋다. 가지의 통통한 표면에는 나수신이라는 식물성 생리활성 물질 파이토뉴트리엔트가 많다. 이 성분은 노화와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고구마 껍질에는 비타민C, 칼륩, 베타카로틴이 많고 오이 껍질에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와 위장 건강에 좋다. 당근은 대부분 항산화 성분이 껍질에 들어있는 대표적 채소다.



사과 껍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고 암 퇴치 효과가 있는 퀘르시틴, 비타민C, 트리터페노이드 등의 성분이 들어있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에 누리꾼들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이제 꼭 껍질채 먹어야지"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우와 신기하다" "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껍질에 영양이 많구나"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리뷰스타 김혜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그것이알고싶다` 간호사 "병원장이 한 일을 알고 있다" 故신해철 수술 중…`경악`
ㆍ껍질 벗겨 먹으면 안 되는 과채 6가지, 이유가…감자, 사과도? `깜짝`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우결` 송재림 김소은, 스킨십 어디까지?...`아찔한 키스`
ㆍ원·위안화 직거래 시장 내일 정식 가동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