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라면 누구나 젊고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가지고 싶은 것은 당연하다. 과거 클레오파트라 역시 자신의 아름다운 미모를 잃지 않기 위해서 갖은 노력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처럼 아름다운 모습을 오랫동안 유지하기 위해서 최근 ‘동안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동안성형’은 자가지방을 통해 얼굴의 볼륨을 채워주거나, 주름제거, 안티에이징, 안면거상술, 리프팅 등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현대인의 대표적인 동안성형으로는 ‘리본리프팅’이 있다.



‘리본리프팅’은 현재까지 개발되어 있는 리프팅 제품들의 장점만을 모아 만든 것으로, 주름을 좀 더 팽팽하게 당겨주는 원리의 리프팅 시술이라고 한다. 리본 리프팅은 일반적인 리프팅에 사용되는 실과 그물 모양의 특수 실(메쉬)을 결합한 것으로, 피부 속 처짐이 심한 곳에 직접적으로 넣어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탄력에 도음을 준다.



그물망 모양의 메쉬(Mesh)를 피부 아래 진피층에 삽입하여 얼굴을 당겨주는 리본 리프팅으로 직접적으로 처진 피부를 당겨주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탄력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조직과 결합한 실(메쉬)이 풀어질 염려가 없어 튼튼하고 오래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효과가 있다.



기존의 리프팅 효과는 1년 내외로 짧았다면, 이에 비해 “리본리프팅”은 시술도 간편하고, 지속효과도 5-10년정도 되는 “리본 리프팅”이 주목 받고 있다.



유진성형외과 강태조 원장은 “동안성형”이 주목 받고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으로써 당연한 것으로 본다. 하지만, 동안성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신체 조건에 맞지 않거나, 과도한 동안성형을 받을 경우, 얼굴이 부자연스럽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검사를 통해 자신의 신체 상태에 적합한 동안성형을 받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노화로 인한 주름, 피부 쳐짐은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젊고 아름다운 모습은 오랫동안 가질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동안성형으로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 어떨까?



한편, 유진성형외과는 자가지방을 통한 얼굴지방이식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신청은 유진성형외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고 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슈퍼맨` 송일국, 아내 정승연은? `지혜로운 판사`
ㆍ"일가족 5명 사망".. 갓길 주차 트럭과 정면충돌 `사고현장 보니 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그것이 알고싶다 故 신해철, 수술 직후 "나한테 무슨 짓을 한 거냐" 분노.. 동의받지 않은 수술 시행 `충격`
ㆍ삼성, 사장단 인사…‘조직 안정’에 무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