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와인·워터·티 소믈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호텔, 외식산업에서 전문가의 수요가 많아지고 있다. 웰빙과 힐링의 대명사인 와인·워터·티는 기독교·불교의 영향을 받아 문화로 인식되고 있다.
경희대 관광대학원과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가 공동으로 국제소믈리에(ASI)의 교육과정을 모델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2003년부터 11년째 와인·워터·티 교육을 체계적이고 선진국형 교육방법으로 진행하고 있어 국내 최고의 와인·워터·티 전문가 과정으로 명성이 높다.
또한 국내 최고의 교수진들이 와인·워터·티 교육을 담당하고 현업에서 와인·워터·티 관련 산업체에 근무하는 동문이 1,000명이 된다.
특히 국제소믈리에협회(ASI)에서 개최하는 세계 소믈리에 경기대회에 본 과정 졸업생들이 한국 국가대표(평정범 1기, 제11회 그리스 홍정화 5기, 제 12회 그리스 정하봉 제12기, 제13회 칠레 이용문 18기, 제14회 일본)로 출전하였고 아시아·오세아니아 대회에 본 과정 졸업생들이 한국 국가대표(이윤경 6기, 제1회 일본 이용문 18기, 제2회 한국 김경환 17기 이정훈 23기 제3회 홍콩)로 출전하여 한국 와인·워터·티 교육의 메카로 자리를 잡았다.
입학자격은 호텔 레스토랑의 소믈리에, 식음료 근무자, 와인·워터·티에 관심이 있는자, 와인·워터·티 관련 창업을 희망하거나 전업 혹은 취업하고자 하는자, 글로벌시대에 와인·워터·티로 문화를 배우고자 하는 기업체 CEO 및 임직원도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2015년 3월3일 부터 2016년 2월 28일 (1년 2학기제)이며, 수업시간은 매주 화, 수요일(19:00~21:50분)에 한다.
입학할 경우 특전은 경희대학교 관광대학원장 및 총장,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장 명의의 수료증 수여되며, 성적우수자 장학금, (사)한국국제소믈리에협회의 어드밴스드· 마스터 소믈리에 와인소믈리에 자격증, 워터소믈리에 자격증, 티소믈리에 자격증, AHLA(미국호텔협회)의 소믈리에 자격증, 국제소믈리에협회(ASI)의 소믈리에 자격증, 프랑스 보르도 와인협회의 CIVB(Le Conseil Interprofessionel du vin de Bordeaux) 자격증을 취득할수 있다.
또 베를린와인트로피, 아시아와인트로피 심사위원 활동 기회부여되며, 관광대학원 석사과정 입학 시 학점인정, 동문장학금 혜택이 주어지며, 프랑스·독일·이탈리아·미국·호주·중국·일본 등 와인투어를 갈 수 있다.
관광대학원 와인·워터·티 마스터 소믈리에 전문가 과정의 입학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http://tourism.khu.ac.kr)나 전화(02-961-0811)로 문의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