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생명 노사, 2차 희망퇴직 조건 합의..임단협도 타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생명 노사가 희망퇴직자에게 평균 임금 36개월치의 위로금을 지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연금지원수당 5년치와 학자금 1년치를 현금 보상하고 복지포인트와 건강검진, 경조금 지급 혜택도 3년간 보장하기로 했습니다.



    한화생명 노사는 지난 24일 이 같은 내용의 구조조정 조간에 잠정 합의하고 다음달 1일 이번 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총투표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지난 4월 실시된 1차 희망퇴직에서 300여명을 구조조정한 한화생명은 지난번과 마찬가지로 신청자에 한해 희망퇴직을 실시한다는 방침이어서 구조조정 규모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지난 1차 때 보다 퇴직위로금에 6개월치 임금이 더 붙은 데다 차장급 이하 퇴직자에 대해서는 직급을 1단계 승진시켜 주는 지원방안도 추가돼, 희망자가 적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계열사 전직 조건도 나아졌습니다.



    자회사인 한화손해사정이나 콜센터, 신설을 앞두고 있는 법인보험대리점(GA)로 전직할 경우 1차 때보다 4개월 늘어난 24개월치 임금을 지급하고 2년간 퇴직 전 급여의 70%를 보장해 주기로 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 노사는 2차 희망퇴직 조건과 함께 임금은 동결, 성과급은 기본급의 300%를 주기로 잠정 합의했습니다.


    박병연기자 by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암 진단솔루션 국산화 성공한 이 회사 "2030년 매출 300억"

      "진단 암 종류를 늘리고 수출을 확대해 2030년 300억 매출을 올릴 겁니다."암 정밀치료를 위한 바이오마커 분석 솔루션 '콴티'를 개발한 에이비스의 이대홍 대표는 2021년 이 회사를 창업했다. 콴...

    2. 2

      5대은행 가계대출 11개월 만에 줄었다…4600억원 감소

      지난달 국내 주요 은행 가계대출이 11개월 만에 처음으로 감소했다.2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신한·하나·우리·NH농협 등 5대 은행의 지난해 12월 말 가계대출 ...

    3. 3

      경제계 "혁신 통해 K인더스트리 시대 만들자"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4309.63)를 새로 쓴 날이었지만,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경제계 신년 인사회’에서 만난 기업인들의 표정은 밝지만은 않았다. 반도체 등 일부 업종의 선전에 대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