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0대는 물론 40, 60대 노후대비 재테크 투자처로 상가 유망

- 입지와 개발호재, 교통환경 등 꼼꼼히 살펴 `뜨는 상권`에 투자해야 안정적









최근 은퇴를 앞둔 50대나 60대는 물론, 40대 투자자들에게도 노후를 대비한 재테크 투자처로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 100세 시대를 맞아 길어진 노후를 대비해 안정적신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가 효율적인 재무설계 방안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시장 분위기가 가장 좋은 상가가 대표적인 투자처로 다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오피스텔과 분양형 호텔, 도시형생활주택 등 지난 몇 년간 틈새상품들에 잠시 자리를 내줬던 상가는 정부의 부동산 대책과 저금리기조 등에 힘입어 다시금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나 상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서 잘 따져보지 않고 무턱대고 투자하는 것은 금물이다. 유동인구와 배후수요 등 입지에 따라 공실이나 수익률에 편차가 있는데다, 만약 투자한 지역의 상가들이 제대로 입점되지 않아 상권이 발달되지 못할 경우, 세입자를 찾지 못하거나 매각에 어려움을 겪는 등의 리스크가 있기 때문이다.







전문가들은 안정적인 수익을 얻기 위해서 이른바 ‘뜨는 상권’에 투자하라고 조언한다. 뜨는 상권은 진입장벽이 낮고, 시세나 권리금이 높은 기존 상권보다 초기 비용을 낮춰 지속적이고 안정적 수익률 확보할 수 있으며, 여기에 풍부한 개발호재까지 갖춰지면 성장 가능성도 높아 향후 시세차익까지 노려볼 수 있다.







위례, 동탄, 마곡 등 새롭게 뜨는 상권 주목… 위례신도시 가장 안정적







대표적인 뜨는 상권으로는 위례신도시, 동탄2신도시, 세종시 등 주요 신도시와 마곡지구, 문정지구 등의 택지지구를 들 수 있다.







특히 국내 부동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위례신도시의 경우, 마지막 강남권 신도시인데다 자족기능 까지 갖추고 있어 리스크가 적은 안정적 투자처로 주목되는 곳인데, 개발호재는 물론 지구 내 풍부한 수요가 뒷받침될 뿐만 아니라 지하철과 트램 등 잘 갖춰진 교통여건을 바탕으로 유동인구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위례신도시는 총 677만4,628㎡의 면적에 이중 일반상업용지가 단 10만4,462㎡(1.5%)에 불과해 희소성이 특히 높은 곳이다.

이곳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투자자는 트램역세권에 위치한 트랜짓몰 내 상가를 주목할 만하다. 신도시 내에서도 신교통수단인 트램과 연계하여 보행자 전용공간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꾸민 ‘트랜짓몰’의 경우 풍부한 유동인구를 바탕으로 핵심상권을 형성할 전망이라 기대가 높은 곳이며, 여기에 트램역세권이라면 금상첨화다.







트랜짓몰 내 근상3 부지에서 위례에스피씨㈜가 공급하는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노후대비를 위한 자금투자처를 찾는 투자자들이 주목할 만한 유망상가로 꼽힌다. 이 상가는 트랜짓몰 내에서도 위례신도시 트램역에 접한 초역세권의 입지를 갖췄으며, 트랜짓몰 내에서 유일한 서울소재 근린상가다.







특히 위례신도시에서 입주시기가 가장 빠른 A1블록과 C1블록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상권선점효과도 기대되는데, 초기 상권 형성지에서 유일한 근린상업용지가 근상3 부지다. ‘위례아이파크에비뉴’와 ‘위례성희프라자’ 등 위례신도시 초기 상권형성지역에 위치한 상가들이 일찌감치 분양을 마감하고 현재 높은 프리미엄을 형성한 이유도 선점효과의 영향이 크다.







사업지인 근상3 부지는 위례신도시를 관통하는 트램역 초역세권이라는 강점 외에도, 트램역광장, 휴먼링(친환경 순환보행로), 수변공원 등과 인접해 위례 내에서도 가장 뛰어난 입지로 평가받는다. 휴먼링을 따라 개설된 4차선 도로에 접해 있어, 진?출입이 용이하며, 수변공원과 남한산성 조망권을 확보하여 강남권 최고의 전망도 보유했다.







‘위례 아이온스퀘어’는 지하 4층~지상 12층에 연면적 3만 6,018.92㎡로 대규모로 지어지는데, 특별한 것은 근린상업용지에 위치해 있어 병원이나 학원 등 준주거용지에 불가능한 다양한 시설의 입점이 가능해 인근 단지 내 상가 등과 차별화된다.







단지 내 지하 1층~지상 2층은 ‘라이프존(Life-zone)’으로 고급레스토랑과 세미나카페, 대형마트 등이 들어설 수 있으며, 3층에는 금융과 뷰티 전자매장 등이 들어서는 ‘멀티존(Multi-zone)으로 꾸며진다. 지상 4~6층은 ‘메디컬존(Medical-zone)’으로 다양한 병.의원이 들어설 수 있으며, 7층 ‘키즈존(Kids-zone)’에는 키즈카페와 소아과, 이비인후과 등이 입점하게 된다.







또, 8~9층과 10층에는 학원시설이 들어서는 ‘에듀존(Edu-zone)’과 업무시설이 들어서는 ‘오피스존(Office-zone)’이 각각 들어설 예정이며, 11층과 12층에는 트램역 광장과 수변공원을 조망할 수 있는 ‘스카이존(Sky-zone)’이 조성되는 등 층별로 다양한 상업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문의 1644-9936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윤상현 메이비 결혼 알콩달콩 근황··예비부부 분위기 물씬? 여행갔나?
ㆍ주상욱 미련男 등극? 성유리 안성현 열애 언급 왜?··"사람일 어떻게 될지 몰라"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삼성토탈 삼성테크윈 등 4개 계열사 한화 매각.."매각 규모만 2조원 이상" 초대형 빅딜
ㆍ삼성 인사 `이재용식 신상필벌·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