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발명가들, '2014 중국국제발명전'서 12점 수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발명진흥회(회장 구자열)는 올해로 8회째를 맞은 '2014 중국국제발명품전시회에서 우리나라 발명가들이 금상 2점을 포함해 총 12점을 수상했다고 25일 발표했다.

    이번 중국국제발명전은 지난 19~22일까지 중국 쿤산 화교국제엑스포센터에서 열렸다. 우리나라는 금상 2점과 은상 2점, 동상 2점, 장려상 2점, 특별상 4점으로 총 12점을 수상했다.

    금상에는 경북대가 출품한 비닐하우스 보온덮개 개폐장치가 선정됐다. 또 안구운동을 통해 시력저하 예방과 시력향상을 돕는 아이존의 시력회복 운동기용 제어장치는 금상과 함께 이란 발명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에이앤이 출품한 6단계 피부개선법 및 시스템은 은상과 함께 국제지식재산네트워크포럼 특별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로보스가 출품한 라커형 신발 밑창도 은상과 함께 러시아발명협회 특별상을 받았다.

    이밖에 금오공과대 산학협력단이 출품한 자동 혈압계 교정 장치, 모발이식장치가 각각 동상을, 온도조절이 용이한 수도꼭지는 장려상과 함께 포르투갈 발명협회 특별상을 수상했다.

    중국국제발명전은 2년 마다 열리는 행사로, 올해는 총 31개국에서 1400여점이 출품됐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 조작이라더니…'가세연' 김수현 녹취록, 국과수 결론은

      인공지능(AI) 조작 의혹을 받았던 배우 김수현과 故 김새론의 녹취파일이 '조작된 것인지 알 수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해당 녹취파일은 지난해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2. 2

      마트 주차장서 '영차영차'…시민 20여명 차에 깔린 주부 구조

      대전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주부가 차량 밑에 깔리는 사고가 발생하자, 시민들이 힘을 합해 주부를 구조했다.15일 대전대덕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 40분께 대덕구 신탄진동의 한 마트 주차장에서 50대 A...

    3. 3

      어머니 뺨 3대 때렸다던 50대 아들…홈캠 돌려보니 '충격'

      80대 노모 사망 전날 폭행한 혐의로 체포된 50대 아들이 이전에도 노모를 학대한 것으로 드러났다.15일 경기 용인동부경찰서는 전날 노인복지법 위반 혐의로 현행범 체포한 50대 A씨에 대해 존속폭행치사 혐의를 추가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