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고 없이 찾아오는 피부노화 해결법
[라이프팀] 박현정(33세, 가명)씨는 비서라는 직업 때문에 타인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을 주고 싶은데, 30대가 되면서 얼굴의 탄력이 현저히 떨어지고 핼쑥해지는 것을 느꼈다.

언젠가부터 밤에 야식을 많이 먹고 잔 다음 날 부은 얼굴이 오히려 더 예뻐 보일 정도였다. 더욱이 문제는 얼굴의 전반적인 볼륨이 꺼지면서 눈 밑이 꺼져 보이고 팔자주름까지 도드라져 보인다는 사실이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이를 보완할 수 있을지 고민 중이다.

최희진(25세, 가명)씨는 아직 20대이지만 밤샘 야근에 지치 탓인지 피부에 노화라는 것이 찾아오는 게 느껴졌다. 피부 처짐이나 주름은 중장년층의 고민이라고만 생각했는데, 하루가 다르게 불독처럼 처진 얼굴라인과 떨어진 피부탄력 때문에 여간 신경이 쓰인다.

신사역에 위치한 임이석테마피부과 임이석 원장(피부과 전문의)은 “최근에는 여러 가지 환경적 요인에 의해 나이에 관계없이 피부노화가 찾아옵니다. 이러한 문제를 보다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부과에 내원해 피부노화의 원인과 증상을 정확하게 파악한 다음,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안티에이징 시술을 받아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라고 말했다.

현재 피부과에서 시행되는 안티에이징 시술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보톡스나 필러를 비롯해 리프팅, 스컬트라, 울쎄라, 써마지CPT, 스칼렛, 울트라포머, PRP, 마이다스 실리프팅(회오리 V리프팅), 에어젠트 등으로 매우 다양하며 시술에 따라 미세한 차이가 있다.

‘보톡스’는 근육을 이완시켜 표정주름을 없애는데 좋고, 볼의 파임이나 팔자주름 같이 안면 전면부의 피부와 지방위축으로 꺼진 주름을 채우는 데는 ‘필러’가 적합하다.

나이 들면서 무너지는 얼굴선이 고민인 경우, 즉각적인 리프팅 효과를 위해서는 ‘에어젠트’를 추천한다. 에어젠트는 안전한 특수용액을 초고압에 의해 피부 속으로 분사시켜 피부조직에 고의적인 자극을 일으킴으로써 조직 재생효과와 근육수축을 유발시킨다.

날렵한 V라인을 원한다면 얼굴윤곽 교정술인 ‘보톡스 리프팅’이 해결책이 될 수 있다. 기존 보톡스는 눈가, 미간, 이마 등 표정주름을 펴는데 주로 활용됐지만 요즘에는 헤어라인부터 광대, 턱 선까지 얼굴의 전체적인 라인을 부기 없이 간편하고 자연스럽게 교정한다.

최근에는 보톡스 리프팅과 처진 피부를 위로 당겨 얼굴윤곽을 보다 선명하게 해주는 ‘에어젠트’ 시술을 병행하는 것도 인기다. 만약 처진 정도가 심하거나 깊은 팔자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나 업그레이드를 통해 과거보다 통증이 훨씬 적은 ‘뉴써마지 CPT’, ‘실리프팅’을 병행한다면 훨씬 더 어려보이는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실리프팅은 돌기가 난 실로 걸어 당겨주거나 여러 줄로 꼬아서 만든 실을 시술 부위에 따라 복합적으로 사용한다. 리프팅 효과와 지속기간이 더욱 강력해진 회오리실은 일반실보다 2배 이상 강력한 효과로 처진 볼 살, 팔자주름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최근 출시된 골드리프팅은 주름개선, 리프팅과 미백, 피부재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리 시술을 받은 피부라 해도 후관리가 따르지 않으면 자신할 수 없는 게 피부다. 시술효과를 지속하기 위해서는 평소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챙겨 바르고 수분공급과 주기적인 각질제거, 숙면, 스트레스 관리 등의 꾸준한 노력이 수반되어야 한다.
(사진출처: 영화 ‘인사이드 르윈’ 스틸컷)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풍산개 특징, 한국 토종이 가진 ‘으리으리’한 의리 ‘눈길’
▶ 인공 유령 제작 성공, “유령 봤다” 주장한 실험자 뇌 분석해보니…
▶ 사실상 실업률 첫 발표, 공식 지표 3배이상…취업준비생 287만명
▶ 분리수거 위반문자 스미싱, 터치하는 순간 ‘개인 정보 유출-소액결제’
▶26억 원에 한국인에게 낙찰 된 모자…19세기 프랑스 산 ‘누가 쓰던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