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가 최승희 승무 사진이 최초로 공개돼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 19일 한국춤문화유산기념사업회(회장 성기숙)는 “최승희 스승이자 일본 근대 무용의 선구자 이시이 바쿠의 손자 이시이 노보루에게서 사진을 기증받았다”면서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최승희가 승무 형태의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성기숙 교수는 이번 사진에 대해 "최승희가 한성준 선생에게서 승무를 배웠다는 기록은 있지만, 온전히 승무의 형태를 갖춘 춤사위를 하는 모습이 공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전통 승무의 형식미가 살아있으면서도 세련되고 현대적인 감각이 돋보이는 `전통의 현대화`의 상징적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최승희의 승무 사진은 그 역사적 가치가 매우 높을 것으로 학계는 보고 있다.





한편 최승희는 1930년대 중반 일본을 방문한 `근대 전통춤의 아버지` 한성준에게서 승무를 비롯한 전통춤을 배웠으며, 이를 토대로 서양 춤과 한국 춤을 결합한 신무용이라는 새로운 사조를 만들어낸 인물이다.





아울러 최승희는 조지훈의 시 `승무`의 모티브가 된 것으로 알려져있다.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이보다 아름다울 순 없다",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예술이구나",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정말 아름답다",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저 곡선좀 봐", "최승희 승무 사진 공개, 지금 봐도 세련됐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연낙재 제공)


장소윤기자 jsyoonbe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과거 후배가 남긴 글 보니.."연예인 킬러 아냐"
ㆍ신아영, 더지니어스는 `탈락` 몸매는 `후끈`··육감 몸매 더 이상 못보나?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45억 살 진주 운석 부르는게 값?··소유주 270억 요구에 정부 3.5억 제시?
ㆍ삼성전자, SW `진격` HW `진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