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AOA가 음악 프로그램 초고속 1위를 차치함과 동시에 팬들의 각종 커버와 패러디물까지 양산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AOA는 19일 MBC뮤직 ‘쇼 챔피언’에서 컴백 무대를 선보인 것과 동시에 챔피언송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11일 두 번째 미니앨범 ‘사뿐사뿐’을 발표한지 8일 만에 동명의 타이틀곡으로 정상에 올랐다.



11월 들어 올해 최대의 걸그룹 대전이 벌어지고 있고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들의 신곡이 쏟아지는 가운데, AOA가 거둔 성과 역시 두드러진다. 앞서 AOA는 올해 1월 ‘짧은 치마’를 발표한지 24일 만에 SBS ‘인기가요’ 1위를 차지했고, 6월 ‘단발머리’로는 1개월여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의 7월 국내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AOA 패러디 열기가 뜨겁게 일고 있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2014년 걸그룹 지도’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를 통해 AOA의 달라진 위상을 공유했다.



또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를 패러디해 걸그룹 멤버 서열을 정한 게시물에는 설현이 ‘아이돌 사황’에, 초아가 ‘아이돌 칠무해’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가수 장수원의 ‘사랑과 전쟁’ 출연 장면을 합성한 ‘사뿐사뿐’ 뮤직비디오는 온라인의 인기 동영상으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유튜브에는 캣우먼의 특징을 살린 ‘사뿐사뿐’ 안무 따라하기 영상 뿐만 아니라 의상을 따라한 커버 영상이 쏟아지는 등 글로벌 팬들 사이에 캣우먼 열기가 뜨겁다. 올해만 3연속 히트를 기록한 AOA는 대세 걸그룹으로 완벽히 자리 잡은 모습이다.



한편 AOA는 지난 13일 ‘엠카운트다운’에서 ‘사뿐사뿐’으로 컴백 무대를 가졌고 14일 KBS2 ‘뮤직뱅크’,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기가요’, 19일 ‘쇼 챔피언’ 등에 연달아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리뷰스타 노윤정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연아-김원중 결별` 7월 족집게 외신 `소름`··지인 얘기 들어보니
ㆍ김연아 김원중 결별 소식에 과거 김원중 후배의 글 주목 "연예인 킬러 아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나윤희 기상캐스터 SK 최정 결혼, 울산 MBC 퇴사 `결혼 준비 중`
ㆍ엔·달러 환율 118엔‥7년 만에 최고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