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J진로연구소는 대학생들이 취업이나 새로운 진로를 모색해야 하는 연말을 맞아 취업·진로적성 특별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대학생들의 적성탐색, 진로설계, 커리어코칭 전문업체인 이 연구소는 동·서양 융합 진로탐색을 통한 균형 잡힌 컨설팅에 주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양의 성격다면척도검사 및 진로탐색·직업흥미검사(STRONG)와 동양의 역학에 의한 선천 진로적성 탐색을 융합하여 보다 효과적인 적성탐색 및 진로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연구소는 초·중·고 학생을 위한 진로탐색 컨설팅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양지율 YJ진로연구소 소장(커리어 컨설턴트)는 “정보기술(IT) 분야의 해외 유학과 대학강의 등 다양한 경력과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현장 감각과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진로안내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대학생들의 관심사인 취업 및 진로탐색에서 좋은 직장만이 아니라 그들의 적성과 재능을 살린 취업 및 진로지도가 훨씬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양 소장은 미국 스탠포드대 경영대학원(SEIT 과정)과 호주 NSW대 대학원(Information Science 전공)을 거쳐 성명감정사(한국수리성명학회) 자격을 갖춘 커리어 컨설턴트로, 충남대에 출강 중이다. 이메일도 ‘로드맵’(roadmap35@daum.net)을 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