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철(48)이 통일송인 `그날에`의 무료 배포를 결정한 가운데, 개설 이틀 만에 무료 배포가 가능한 블로그가 12만 명의 방문수를 돌파했다.



지난 12일 이승철 소속사 진앤원뮤직웍스는 "오늘 이 순간 이후부터 어느 누구든 무상으로 `그날에` 음원을 다운로드 받거나 배포 및 전송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이날 이승철은 `그날에` 음원을 무료 배포하기 위해 블로그(http://blog.naver.com/theday140815)를 개설했다. `그날에 하나 된 나라를 꿈꾸며`란 제목의 블로그는 14일 오전 9시 현재 누적 방문자수 12만3000명을 넘어섰다.



`그날에`의 음원은 독도 입도 당시 이승철과 탈북청년합창단 `위드유`가 합창했던 합창 버전, 이승철의 솔로 버전과 이번에 새로 공개한 영어 버전 등 총 세 가지다.



이승철은 "이 노래는 일본 측의 비뚤어진 시선에서 보는 것처럼 반목이나 갈등에 대한 노래가 아니라 극복과 화해에 대한 것임을 알린다. 모두가 이 음원을 마음껏 쓰고 가지기를 바란다. 이를 계기로 우리의 아름답고 멋진 땅 독도, 그리고 통일에 대해 잠시나마 생각해볼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저 스스로 우리나라 우리땅, 그리고 정당한 권리에 대한 무언의 압박과 처사에 대해 굴복할 의사가 전혀 없다. 이번 일을 계기로 오히려 향후 독도와 관련된 일에 더 분명한 소리를 내기로 다짐한다"고 입장을 표명했다.



이와 함께 `그날에`를 작곡·작사한 그룹 네이브로의 멤버 정원보도 저작권협회를 통해 향후 수익을 통일, 독도, 평화와 관련된 단체에 기탁 및 기부하겠다며 뜻을 모았다.



앞서 이승철은 지난 9일 일본 하네다 공항으로 입국했을 당시 뚜렷한 사유없이 4시간 가량 억류된 뒤 입국을 거부당해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와 대박",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더 널리 퍼지길",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나도 들어가봄", "이승철 그날에 무료배포, 전액 기부한다니 정말 좋은일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와우스타 이슬기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어벤져스2` 예고편 공개, 토르 옆 수현 `존재감↑`
ㆍ전현무 때문에 일주일만에 덜컥 사표?··이지애 프리선언 이유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이민정 일정 소화? `27일 패션 브랜드 행사 참석 NO`
ㆍ한은 기준금리 연 2% 동결…사상 최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