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날인 20일에는 김재홍 리서치센터 자산전략팀장이 '2014년 연말 및 2015년도 시황 및 금리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개인투자자들이 궁금해하는 주요 경제 이슈를 점검하고 2015년의 주식시장과 경제환경에 대해 전망한다. 26일 '가치투자형랩, 신탁의 운용'에 대한 세미나에서는 김창연 고객자산운용부장이 가치투자 개념을 설명하고 장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금융상품을 소개한다.
12월3일에는 오광영 고객자산운용부 차장이 '2015년도 자금운용 전략'을 주제로 진행한다.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금융상품과 투자자 위험성향에 따라 자금을 운용할 수 있는 투자전략에 대해 설명한다. 10일에는 최자영 신영증권 패밀리오피스 세무사가 연말 정산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세무전략에 대해 말한다.
17일 마지막 날에는 박원기 분당지점 PB가 투자 포트폴리오의 예시를 보여주고, 꾸준히 수익을 달성하기 위한 자산관리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조두헌 신영증권 분당지점장은 "이번 '플랜업 자산관리 릴레이 세미나'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반영해 기획한 행사"라며 "자산관리 전문가들과 함께 중장기 자산관리 전략을 수립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는 영업점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며, 참가신청 및 문의는 신영증권 분당지점(031-718-1100)으로 하면 된다.
한경닷컴 강지연 기자 al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