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4호 모델의 로망은?



26세 회사원입니다. 저는 키가 큰 편이라서 잘못하면 덩치가 커 보일 수 있어요. 때문에 날씬해 보이는 드레스를 입고 싶어요. 벨라인을 입으면 상대적으로 통통한 하체를 가리면서 가녀리게 보이지 않을까 생각해요.







▲ 메이크업 솔루션



이 모델은 이목구비가 아주 뚜렷해서 어떻게 메이크업을 하느냐에 따라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죠. 오늘은 모델의 큰 눈에 포인트를 줘서 섹시하면서 도발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겠습니다. 보통 사람이 소화할 수 없는 퍼플컬러 섀도를 기본으로 아이 메이크업을 하면 고혹적인 매력을 보여줄 수 있죠. 동시에 브라운컬러 섀도를 사용해서 눈매를 한층 더 깊어 보이게 하겠습니다.



모델은 눈썹이 아주 예쁘게 났는데 다만 양쪽 눈썹의 높이가 달라요. 오른쪽이 왼쪽에 비해 높습니다. 이럴 때는 작은 거울과 큰 거울을 두고 동시에 보면서 눈썹을 그리는 것이 좋아요. 작은 거울을 보면서 눈썹을 그리고, 큰 거울로 눈썹의 높이가 같은지 비교하면서 그리는 것이죠.







① 파운데이션을 최대한 얇게 발라준다.

② 펜슬 컨실러로 잡티를 가립니다.

③ 루스파우더로 유분기를 잡아줍니다.

④ 페이스와 노우즈 라인에 섀딩을 합니다.

⑤ 핑크 컬러로 볼터치를 합니다.







① 브로우 왁스로 브로우의 모양을 잡아줍니다.

② 에보니 펜슬로 빈 공간을 메워주세요.

③ 아이브로우 마스카라로 컬러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④ 옐로우와 오렌지컬러 섀도로 베이스 컬러를 칠합니다.

⑤ 눈매에 퍼플컬러 섀도를, 그 위에 브라운컬러 섀도를 바릅니다.

⑥ 아이라인을 그립니다.

⑦ 마스카라로 아찔한 속눈썹을 완성합니다.

⑧ 립에 핑크컬러 립글로즈를 바릅니다. 아이메이크업이 강하기 때문에 연한 컬러를 택해주세요.







▲ 헤어 솔루션



오늘은 잔머리를 자연스럽게 살린 포니테일로 묶어서 모델이 가진 고혹적인 매력을 부각시킬게요. 포니테일은은 묶는 높이에 따라 다채로운 분위기를 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낮게 묶어서 웨딩에서 필요한 클래식하고 우아한 느낌도 더할 것입니다.



현재 모델은 어깨에 닿는 단발머리기 때문에 헤어피스를 사용하겠습니다. 헤어피스는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더 어색할 수 있어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헤어 전체에 볼륨을 넣고 웨이브를 만들게요. 헤어드라이어로 볼륨을 만들어서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내겠습니다. 동시에 헤어 아이론을 사용해서 웨이브를 만들겠습니다. 웨이브는 헤어피스가 주는 어색함을 줄이면서 우아하고 섹시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죠.







① 헤어드라이어를 이용해 헤어 전체에 볼륨을 만들어 줍니다.

② 아이론으로 헤어에 컬을 만들어줍니다.

③ 컬을 만든 뒤, 헤어피스를 붙입니다.







① 정수리에 백콤을 넣어 볼륨을 만들어요.

② 뒷머리를 모아 포니테일로 묶습니다.

③ 헤어를 살짝씩 빼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이는 두상이 예뻐 보이도록 합니다.

④ 아이론으로 앞머리 부분에 컬을 만들어 볼륨을 만들고 핀으로 고정시킵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모델은 키가 크고, 적당한 체격이라 글래머러스함을 강조할 수 있는 머메이드 라인이 어울려요. 모델 특유의 섹시하고 도발적인 매력을 어필하기 위해 뒤태에 포인트가 있는 드레스를 선택했죠. 목에서 가슴 아래까지 연결된 주얼리가 척추라인을 부각시켜 섹시한 느낌을 한층 끌어 올렸습니다.



드레스의 톱 부분은 홀터넥 스타일을 택했어요. 홀터넥 스타일은 어깨라인이 드러나 여성스러운 느낌이 강조되면서 가녀려 보일 수 있죠. 또한 네크라인을 유(U)라인으로 택해 부드러운 느낌이 들도록 했습니다. 네크라인을 비롯해 바스트 부분에 비즈를 달아 반짝거리게 했어요. 이는 모델의 얼굴을 환해 보이게 하면서 조명 아래서 은은하게 빛나 신부를 화려해 보이게 만듭니다.(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윤종식 실장)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용한 실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헤어 실장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우 한효주, 황정음, 박보영,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헤어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김원중 고백, 조선희 작가 앞에서 팬티 내렸다?··"엄마라 생각하고.."
ㆍ구본준 한겨레 기자 이탈리아 출장중 사망··국내 유일 건축전문기자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확바뀐 홍드로 몰라보겠네?` 홍수아 시사회 사진 보니..성형의혹 `활활`
ㆍ법인세 논란…예산정국 뇌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