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정보 한 손에 … 무료앱 '스마트배치표' 출시
[ 김봉구 기자 ] 3000여 개에 달하는 국내 대학의 입학전형을 스마트폰으로 한 눈에 비교·검색할 수 있는 무료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된다.

인터넷신문 ‘대학닷컴’은 올해 대입 정시모집 주요사항과 대학별 공시 정보를 담은 웹 기반형 앱 ‘스마트배치표’를 개발해 대학 수학능력시험 당일인 13일부터 서비스한다고 10일 밝혔다. 올해 정시에서 신입생을 뽑는 4년제대와 전문대 등 전국 335개 대학의 정보가 제공된다.

스마트배치표는 기존 배치표와 달리 점수대별 지원가능 대학 검색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대신 대학 모집단위별 수능과 학생부, 면접 등 전형요소를 검색하거나 비교할 수 있게 해 수험생이 자신에게 유리한 전형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대학정보 공시사이트 ‘대학알리미’를 통해 제공되는 등록금, 장학금, 취업률, 기숙사 수용률 등의 학교 정보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지역별 △직업별 △지하철 노선별 대학 등 테마별 검색도 가능하다.

이 앱은 13일부터 대학닷컴(www.daehac.com)과 스마트배치표(www.smartbatch.co.kr) 홈페이지 또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누구나 회원 가입 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서현배 대학닷컴 발행인은 “대입 전형 방식이 약 3000개에 달할 정도로 복잡해 수험생 간 입학 정보의 격차가 발생하고 있다” 며 “스마트배치표를 통해 수험생들이 자신에게 가장 알맞은 전형을 스스로 찾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봉구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