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UEFA "손흥민 리오넬 메시, 베스트 일레븐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손흥민이 리오넬 메시와 함께 챔피언스리그 4라운드 `베스트 일레븐`에 뽑혔다.(사진 = 레버쿠젠)



    유럽축구연맹(UEFA)이 손흥민(22·레버쿠젠)과 리오넬 메시(27·바르셀로나)를 ‘이주의 최고 스타’로 선정했다.



    UEFA는 7일 새벽(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챔피언스리그 4라운드 ‘올스타 11명’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4-3-3 포메이션에서 왼쪽 미드필더에 이름을 올렸다. 손흥민은 지난 5일 챔피언스리그 4라운드 제니트 원정 경기서 2골을 몰아치며 2-1 승리를 이끌었다. 복수의 외신은 “톱클래스” 표현을 써가며 극찬한 바 있다.



    UEFA는 손흥민과 함께 리오넬 메시도 뽑았다. 메시는 6일 아약스(네덜란드) 원정경기서 2골을 작렬하며 챔피언스리그 통산 71호골 대기록을 작성했다. 이로써 메시는 라울 곤잘레스(37·알 사드)와 함께 역대 챔피언스리그 개인 통산 최다득점 ‘동률’을 이뤘다.



    한편 UEFA는 손흥민과 메시 외에 안드레아 피를로(35·유벤투스), 루이스 아드리아누(27·사흐타르 도네츠크), 조르제 코케(22·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바실리 베레주츠키(32·CSKA모스크바), 페레이라 마이콘(26·FC포르투), 다리요 스르나(32·샤흐타르), 야스민 한다노비치(36·NK 마리보) 등을 선정했다.
    이종민기자 jongm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에버랜드 `오즈의 성` 5세 남아 손가락 절단사고··"봉합수술 했지만"
    ㆍ인교진 소이현, 혼전동거 폭로했다가...급하게 사과 ‘이유는?’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빅매치` 보아, "보아 맞아? 얼굴이…" 달라진 얼굴에 `갸우뚱`
    ㆍ삼성·LG 스마트폰 `희비`…제품전략 새판짜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하나의 중국' 존중…시진핑은 시야 넓은 지도자"

      이재명 대통령이 오는 4일 방중을 앞두고 "하나의 중국을 존중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산업 부분에서 한·중 간 경제 협력의 당위성에 대해서도 거듭 강조했다.이 대통령은 2일 ...

    2. 2

      이재용, 사장단과 3시간 신년 만찬…AI 전환 논의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사진)이 새해 첫 출근일인 2일 삼성 계열사 사장단을 대상으로 신년 만찬 행사를 열었다. 이 회장은 올해 경영 구상과 함께 인공지능(AI) 전환과 반도체 사업 회복을 가속화하기 위한 전략을 논의...

    3. 3

      "어떻게 계엄 때보다 더 심하냐"…저녁 회식 실종에 '비명' [이슈+]

      "연말 맞나요? 작년 12월보다 더 손님이 없어요. 웃음만 나옵니다." 연말·연초 외식업계 대목이 실종되는 추세다. 1년 전 12·3 비상계엄 여파로 연말 모임이 줄줄이 취소되는 등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