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의 한글 브랜드 카드가 지난해 12월 첫 선을 보인지 11개월 만인 지난 5일 발급 좌수 100만 좌를 돌파했습니다.





이 카드는 라이프스타일별 세분화 카드 `KB국민 훈·민·정·음 카드`와 한글 시리즈 체크카드 `KB국민 훈·민·정·음 체크카드`, 통합형 카드 `KB국민 가온·누리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B국민카드는 한글 브랜드 카드의 인기요인으로 상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한 고객 선택권 제고, 고객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된 혜택 제공, 한글 상품명 사용에 따른 고객들의 높은 관심 등을 꼽았습니다.



발급된 한글 브랜드 카드 중 신용카드는 40%, 체크카드는 60%를 차지해 체크카드 비중이 20% 포인트 높았습니다. 이는 다양해진 상품 혜택과 함께 연말 소득공제 혜택의 영향으로 체크카드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진 결과로 풀이됩니다.



인터넷쇼핑몰, 홈쇼핑, 뷰티업종 등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는 여성 비중이 70%에 육박했고, 최근 해외직구 열풍을 반영하듯 해외 가맹점 이용 시 혜택을 제공하는 `정 체크카드`도 여성 비중이 65%에 이르렀습니다.



커피 업종 30% 할인을 제공하는 `음 신용카드`와 평일 음식업종 할인이 탑재된 `음 체크카드`는 20대 고객의 발급 비중이 가장 높았습니다.



쇼핑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정 신용카드`는 30대, 교육 관련 특화 혜택을 제공하는 `훈 신용카드` 및 `훈 체크카드`는 40대 고객의 발급이 많았습니다.



또한,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가온카드`의 경우 카드 사용의 편의성 높아 40대와 50대 고객의 비중이 타 연령대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해정 KB국민카드 상품기획부장은 "연내 올림 및 플래티늄 등급 상품과 가온누리 체크카드 상품도 추가로 선 보여 고객들의 카드 생활에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헌표기자 hphong@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곽정은 장기하 발언, "몸에서 나는 에너지…침대에선 어떨까"
ㆍ이센스, 또 대마초 혐의 불구속 입건, 27명과 함께 무더기로...‘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황혜영 뇌종양 투병.. 김경록 "옆에서 지켜줘야겠단 생각" 애틋
ㆍ삼성, 신입 채용제도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