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터넷뱅킹 오픈에 맞춰 BS캠핑스토리적금, BS참잘했어요!적금 출시

BS금융그룹 부산은행(회장 겸 은행장 성세환)은 6일 신인터넷뱅킹 오픈에 발맞춰 고금리 모바일전용 특화상품인 ‘BS캠핑스토리적금’과 ‘BS참잘했어요!적금’을 출시했다.

‘BS캠핑스토리적금’과 ‘BS참잘했어요!적금’은 스마트폰앱을 통해 간편하게 적금을 불입하는 적금 상품. 게임적인 재미와 유용한 콘텐츠는 물론 스마트폰 전용 우대이율, 소개 우대이율 등 각종 우대이율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캠핑과 금융이 접목된 ‘BS캠핑스토리적금’은 적금 불입액만큼 생성되는 별도의 사이버머니를 통해 캠핑 장비를 구입하는 등 나만의 캠핑장을 직접 꾸밀 수 있는 게임과 함께 전국 주요 캠핑장 안내 등 유용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한다.

‘BS참잘했어요!적금’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 어플을 설치한 뒤 부모앱에서 금액별로 지정된 칭찬스티커를 자녀에게 발부 시 해당금액만큼 적금이 불입되는 게임 형태의 적금 상품으로 자녀가 쉽고 재미있게 저축의 소중함과 경제관념을 배울 수 있는 다양한 경제관련 교육 콘텐츠를 함께 제공함으로써 자녀에게 똑똑한 경제마인드를 길러주고 싶은 부모들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했다고 은행측은 설명했다.

이 상품들은 12개월~36개월까지 월단위로 가입이 가능한 만기일시 지급식 정기적금으로 기준금리 기준으로 스마트 우대이율 0.3%, 소개 우대이율 0.3%, 상품별 특화된 우대이율(캠핑사랑,목표달성) 0.2%가 지급되어 1년제 기준으로 최고 2.8%의 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김석규 부산은행 신금융사업본부장은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비대면채널을 통한 금융상품 가입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스마트금융을 선도하는 부산은행은 향후에도 고객들의 요구와 감성을 충족시켜줄 수 있는 비대면 전용상품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