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9.1 부동산 대책이후 아파트 분양 시장이 뜨겁습니다.

이제 올해 분양 시장도 얼마남지 않았는데. 건설사들은 11월 마지막 분양 몰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취재기자가 아파트 모델하우스에 나가 있는데요.

현대엔지니어링의 용인 힐스테이트 서천을 연결해 보겠다. 김덕조 기자



<기자> 네 용인시 서천택지개발지구에 위치한 한 모델하우스에 나와 있습니다.

최근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분양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요.

요즘 분양 시장 분위기가 어떤지 현장에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제가 찾은 곳은 용인시 힐스테이트 서천 현장입니다.

분양 소장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겠습니다.

지난 31일 견본주택을 열었는데, 몇 명이나 방문했습니까?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지난 31일 오픈 이후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약 2만여명의 고객님께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시간당 5~600명 정도 입장하시어 단지 모형, 지역 모형, 단위세대 등을 관람하셨으며 특히 어린 자녀를 동반한 30~40대 가족분들이 많이 방문해 주셨습니다.

방문해주신 대부분의 고객님들께서 구체적인 사항까지 문의하시며 상담을 받고 가신 점이 특히 저희에게는 고무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기자> 분양개요 설명해 주신다면?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저희 단지는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조성된 용인 서천택지개발지구내 5블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수원 영통지구와 접해 있어 수원 영통 생활권을 공유할 수 있으며 단지 인근 매미산, 아람산, 서천둘레길 등 쾌적한 자연환경도 동시에 누리실 수 있습니다.

아파트 규모는 지하1층, 지상14~18층, 12개동 총 754세대이며 공급되는 면적은 전용면적 기준 84제곱미터 658세대, 97제곱미터 96세대입니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또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기자> 어느 평형이 인기가 높은가? 이유는?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견본주택에 시공되어 있는 전용면적 84제곱미터 A타입 및 97제곱미터 모두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실수요자 위주의 방문객이 대다수이다 보니 유니트 관람도 꼼꼼하게 진행되었고 이에 따라 길게는 30분 정도 대기시간이 걸리기도 하였습니다.

견본주택에 시공되어 있지 않은 84제곱미터 B, C타입 또한 84제곱미터 A타입과 안방 드레스룸을 제외하고는 동일하게 설계되어 있어 상품에 대한 만족도는 전 타입에 대하여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기자> 전 세대가 4베이인가?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네, 저희 단지는 전 세대 4베이, 판상형, 남향위주로 설계되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하였으며 발코니 확장시 전세대 중문, 대형 펜트리, 드레스룸 등이 제공되어 방문해주신 고객님들께서 수납공간에 대하여도 상당히 만족해하셨습니다. 기존 거주하시는 3베이 아파트 대비 4베이로 설계된 저희 힐스테이트 서천의 유니트를 관람하신 많은 고객분들께서 실제 거주하는 공간이 넓어져 집안에서도 쾌적한 생활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기자> 배후 수요는?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저희 단지의 거주지 기준 배후 수요로는 수원 영통 중소형 아파트 소유자 중 확장이전 수요와 수원 영통 및 서천동 주변 중대형 아파트 거주자 중 신규아파트 내집마련 수요가 있으며 직주근접 배후 수요로는 반경 3km내에 위치한 삼성전자 나노시티, 기흥캠퍼스, 화성캠퍼스에 근무하시는 삼성 관련 직장인 수요가 있습니다.

또한 단지 인근으로 서농초등학교, 서천중학교, 서천고등학교, 경희대 국제캠퍼스 등의 우수한 교육환경이 갖춰져 있어 수원, 용인, 화성 등 광역적인 지역에서 관심수요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자> 가격과 분양조건은?



<인터뷰> 김 훈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소장

수원 영통지역과 동탄신도시 등 주변 타 단지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인 3.3제곱미터당 920만원대부터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타 단지 중도금 이자후불제 조건 대비 차별화된 조건인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및 계약금 5% 2회 분납 조건으로 고객님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발코니 확장금액 또한 고객님의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고 있어 가격적인 만족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기자> 오늘 1.2순위 청약일이죠?

네 김 훈 분양소장과 이야기를 나눠봤습니다.

힐스테이트 서천 분양 현장에서 전해드렸습니다.


김덕조기자 dj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곽정은, 거침없는 19금 발언 "장기하 침대에서는 어떨까?" 상상해
ㆍ故 신해철 부검 결과, 사망전 S병원 기록 보니.."충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어른으로서 아이들에게 미안"…삶의 만족도 OECD 최하위 vs 한국 살기 좋은 나라 25위
ㆍ삼성,채용제도 전면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