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기문 공식입장 "반기문 대망론, 전혀 사실이 아니다" 국내정치 거리두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반기문 대망론에 대해 유엔 사무총장 측이 공식입장을 발표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 측은 "반기문 총장은 (대망론에 대해) 전혀 아는 바도 없고 사실이 아니라는 점을 분명히 밝힌다"고 한국 내 정치권에서 확산하는 `반기문 대망론`에 대해 부정하는 자세를 취했다.





    반기문 총장 측은 이어 "앞으로 여론조사를 포함한 국내 정치 관련 보도를 자제해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고 당부했다.





    반기문 총장 측은 또 "테러 위협과 에볼라 사태 등 동시다발적 국제 이슈 해결에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 정치 관련 보도가 계속되는 경우 직무수행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있을 것으로 우려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내부에서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대망론을 띄우자 야권도 반기문 모시기에 나섰다. 동교동계 좌장인 새정치민주연합 권노갑 상임고문은 3일 국회 헌정관에서 열린 회고록 `순명` 출판기념회에 앞서 일부 기자들과 만나 반기문 대권 출마와 관련, "반 총장의 측근들이 와서 (반 총장이) 새정치연합 쪽에서 대통령 후보로 나왔으면 쓰겠다(좋겠다)는 의사를 타진했다"고 주장했다.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의 임기는 2016년까지이며 제19대 대통령선거는 2017년에 있을 예정이다.





    반기문 공식입장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반기문 공식입장, 반기문은 노무현의 사람이다","반기문 공식입장, 시대의 책무를 저버린다면 반기문을 반기문 안 된다","반기문 공식입장, 나올려면 야권에서 나오는 것이 맞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MC몽 5년 자숙 거짓말? `이단옆차기`논란 새롭게 등장 `경악` 진중권 `멸공의 횃불` 도움에도…
    ㆍ곽정은, 거침없는 19금 발언 "장기하 침대에서는 어떨까?" 상상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故 신해철 부검 결과, 사망전 S병원 기록 보니.."충격"
    ㆍ삼성,채용제도 전면 개편··직무적합성 평가 도입한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 "쿠팡 영업정지 가능성 열어놔"

      대규모 고객 정보를 유출한 쿠팡이 영업 정지 처분을 당할 가능성이 생겼다. 주병기 공정거래위원장은 지난 19일 오후 KBS '뉴스라인W'에 출연해 쿠팡에 대해 "영업정지 처분을 할 가능성도 열...

    2. 2

      연봉 7000만원 넘으세요?…12월 31일 지나면 '땅 치고 후회'

      내년부터 총급여 7000만원을 초과하는 고소득자는 농·수·신협, 새마을금고 예·적금에 가입했을 때 이자소득에 대해 5% 세금을 내야 한다. 기존처럼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해선 올...

    3. 3

      [속보] 이노스페이스 발사 시도 중단…"향후 재시도 날짜 결정"

      우주발사체 기업 이노스페이스가 20일 발사 예정이던 발사체 '한빛-나노' 발사 시도를 중단한다고 밝혔다. 이노스페이스에 따르면 발사체 2단 연료인 액체 메탄 탱크 충전용 밸브와 관련해 기술적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