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를 즐겁게!’ 어디서? 파우더룸에서!
[뷰티팀] 명품 브랜드의 색조 화장품, 전문가가 쓰는 브러시, 아티스트 같은 손기술… 예뻐지고 싶은데 갖춰야 할 것이 너무 많아 손 놓고 지루하게 있었다면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 파우더룸에서 고민을 해소하자.

2003년 ‘뷰티를 즐겁게’라는 슬로건으로 첫 발을 내디딘 파우더룸은 국내 뷰티 커뮤니티 중 최다 회원 수를 자랑하며 명실공히 ‘대표 뷰티 커뮤니티’라는 이름을 얻었다.

이후 회원들 간의 활발한 정보 공유를 기반으로 성장하여 2011년 뷰티 제품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웹사이트 @파우더룸(앳파우더룸)까지 선보였다. 그리고 10월30일 새로운 모습으로 개편된 파우더룸의 웹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을 오픈했다.

이번 개편에서 특히 눈에 띄는 특징은 쉽게 쓰고 볼 수 있는 뷰티 팁 카테고리. 사용자 본인이 직접 뷰티 에디터가 되어 자신만의 특별한 뷰티 노하우를 직접 작성한다. 이렇게 생산된 콘텐츠는 자연스럽게 다른 회원과 공유되고, 인기가 많은 콘텐츠의 작성자는 꿀팁 콘테스트에 선정되어 화장품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이 밖에 뷰티 전반의 최신 이슈를 모아 볼 수 있는 트렌드, 자유로운 주제로 소통하는 샷앤톡, 가장 핫한 뷰티 아이템을 무료로 체험해볼 수 있는 이벤트 카테고리도 눈여겨볼 만 하다.

새롭게 추가된 푸시 알람 기능을 통해 사용자 간의 즉각적인 피드백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 방향적인 콘텐츠만으로는 사용자들의 흥미를 충분히 끌어내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파우더룸 관계자는 “기존의 리뷰 중심으로 운영 되던 환경에서 공유될 수 있는 내용이 다소 한정적인 면이 있었지만 새롭게 개편된 웹사이트를 통해 리뷰뿐만 아니라 회원 개개인의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로부터 소소한 일상까지 나눌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전했다.

최근 유행하는 뷰티계 흐름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어 더욱 편리해졌으며 세일 소식부터 인기 신상품까지 보고 싶은 내용만 쏙쏙 골라 불필요한 검색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입소문으로 유명세를 탄 뷰티 제품들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까지 즐길 수 있으니 앱 설치를 추천한다. (자료제공: 파우더룸)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beauty@wstarnews.com

▶ 한지민-김민정, 무결점 동안 ‘광채피부’ 관리법
▶ 속수무책 푸석 피부, ‘촉촉’ 바디 케어법
▶ 24시간 뽀얀 피부를 위한 ‘미백 관리’
▶ 미녀의 탄생 제작발표회 속 ‘한예슬 메이크업’
▶ [2014 헤어트렌드 노트] 2014 FW 스트릿 헤어의 변주 ‘고스 옴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