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이 미국의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했다.



다날 미국법인은 4일 글로벌 송금 및 금융전문 기업인 미국의 웨스턴 유니온과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서비스는 이동통신사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기기와 온라인에서 실시간 인증을 통해 유효성 여부를 확인함으로써 웨스턴 유니온의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및 전자상거래가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인증 솔루션이다.



이번 계약에 대해 웨스턴 유니온의 리스크 및 전략담당 압히나브 굽타(Abhinav Gupta) 이사는 "다날의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통해 유효성을 확인함으로써 금융사기 및 부정거래 등 고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술적인 지원은 물론 소비자 보호기관 및 글로벌 교육단체와 연계하여 고객들이 스스로 보호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다날 미국법인의 마두라 벨라니(Madhura Belani)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송금 및 통신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금융 시장의 성장에 따라 편리함과 안전성이 입증된 모바일 인증 시장이 빠르게 확대되는 등 미국내 금융업계에서 주목받는 보안인증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덧붙여 말했다.



최근 다날은 버라이즌, AT&T 등 초대형 이동통신사를 기반으로 로케이드, 빌리오 등 굵직한 기업과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모바일 인증사업을 본격화 하고 있으며, 기존의 휴대폰 결제와 함께 `모바일 인증`이라는 신규사업을 통해 매출이 증가하는 등 미국내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웨스턴 유니온은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글로벌 금융 솔루션 선두기업으로 전세계 200여개 국가에 50만개소 이상의 에이전트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 2억4천만명의 사용자로부터 86조원 규모의 금융거래량을 기록하는 등 전세계에 간편하고 안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이다.


김치형기자 ch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정윤회 "서울고 아닌 상고 졸업..항공사 보안승무원 출신"
ㆍ故신해철 부검 결과.. "위 용적 축소 수술 있었다" 강세훈 원장 주장과 정반대?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故신해철 마지막 모습 방송 `뭉클`…신해철 소장천공 발견기록 확보
ㆍ원·달러 환율, 7개월여만에 1천80원대 진입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