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이 미국 금융서비스업체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했다.

다날 미국법인은 4일 글로벌 송금 및 금융전문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과 계약을 체결하고 모바일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다날의 모바일 인증서비스를 통해 웨스턴 유니온의 고객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금융 및 전자상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마두라 벨라니 다날 미국법인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송금 및 통신서비스가 확대되면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과 모바일 인증 계약을 체결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글로벌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금융 시장의 성장에 따라 모바일 인증이 미국내 금융업계에서 주목받는 사업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다날은 버라이즌 AT&T 등 대형 이동통신사를 기반으로 로케이드 빌리오 등 대기업과 계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모바일 인증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기존의 휴대폰 결제와 함께 모바일 인증이라는 신규 사업을 통해 미국내 입지를 확고히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은 미국 증권거래소에 상장한 글로벌 금융 솔루션 기업이다. 세계 200여개 국가에 50만개소 이상의 에이전트를 확보하고 있으며, 지난해 2억4000만명의 사용자로부터 86조원 규모의 금융거래를 기록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