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유럽 파생상품 거래소(EUREX)와 함께 코스피200 야간옵션 거래고객에게 외식 상품권을 지급하는 '코스피200 야간옵션 이벤트'를 다음달 3일부터 12월5일까지 5주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규고객과 거래재개 고객, 거래고객 모두를 대상으로 해 코스피200 야간옵션 투자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고객을 위한 '첫 거래 이벤트'는 신규계좌를 개설한 50명의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휴대용 휴대폰 충전기를 지급한다. 또 상품을 지급받은 50명의 고객 중 이벤트기간 동안 3계약 이상 거래하는 고객에게 5만원의 외식상품권도 지급한다.

'컴백 이벤트'는 1개월 이상 계좌에 포지션이 없는 휴면 고객이 이벤트기간 동안 3계약 이상 거래 시 5만원의 외식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이벤트기간 동안 100계약 이상 거래하는 140명에게 선착순으로 5만원의 외식 상품권을 지급하는 '거래감사 이벤트'도 진행된다.

한편 하나대투증권은 코스피200옵션을 주간, 야간시장에서 거래할 수 있고, 두 시장 모두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거래가 가능하다. 또 해외증권팀을 통해 24시간 상담 및 주문이 가능하다.

임정환 하나대투증권 해외증권팀장은 "최근 선진국 주가가 변동성이 커지고 금리결정과 경제지표 발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야간에 발생하고 있다"며 "이러한 상황에서 야간옵션은 투자전략구성 및 시장대응을 할 수 있는 상품으로 이번 이벤트는 야간옵션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하나대투증권 홈페이지(www.hanaw.com)와 해외증권팀(02-785-7111) 및 영업점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박희진 기자 hotimpac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