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故 유재하 27주기 특집…불후의 명곡들 ‘재조명’
[신한결 인턴기자] 故 유재하의 27주기를 맞아 ‘라디오스타’가 그의 특집을 준비하면서 유재하에 대한 관심인 높아지고 있다.

10월29일 방송된 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에서는 故 유재하의 27주기를 맞아 ‘유재하이기 때문에’ 특집을 준비했다.

이번 특집에는 故 유재하와 생전 친분이 두터웠던 피아니스트 김광민, 그룹 빛과 소금 멤버 장기호, ‘유재하 음악 경연대회’ 1회 금상 수상자 조규찬, 19회 대상 수상자 원모어찬스의 박원이 출연했다.

이에 유재하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62년도에 태어난 유재하는 한양대학교 작곡과 출신으로, 1987년 1월에 1집 ‘사랑하기 때문에’를 발표했다.

유재하는 데뷔 앨범 발매 후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다가 1987년 11월1일 서울 강변북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돌연 사망했다. 이후 유재하의 1집 ‘사랑하기 때문에’가 각광을 받으며 뒤늦은 인기를 얻었다.

유재하의 1집 앨범에 수록된 ‘그대 내 품에’ ‘내 마음에 비친 내 모습’ ‘우울한 편지’등 역시 뒤늦게 관심을 받으며, 그의 서정적인 가사와 피아노 선율, 담담한 듯 애절한 그의 목소리가 당시 팬들의 큰 사랑을 받았으며 유재하는 그 당시 사용되지 않았던 피아노 코드로 곡의 세련미를 더하며 현재의 아티스트들에게 큰 영감을 주며 그의 가치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유재하의 사망 이후 유족의 뜻에 따라 유재하의 음악을 기리고 신인을 발굴하는 취지의 ‘유재하 음악경연대회’가 탄생했으며, 지금도 유재하의 리메이크 앨범, 헌정앨범 등이 나오며 많은 가수들의 그의 음악을 기억하며 기리고 있다.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언급 소식에 네티즌들은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친했구나”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그립다”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노래 진짜 좋았는데”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사랑하기 때문에 좋아” “‘라디오스타’ 박원 유재하 그대 내 품에는 명곡중 명곡” “‘라디오스타’ 유재하 27주기 벌써?”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진출처: MBC ‘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서태지 이은성 부부, 침통한 표정으로 故신해철 빈소 방문
▶ [리뷰] ‘나의 독재자’ 우리의 독재자들을 위한 응원
▶ 이유진 이혼, 김완주 과거 아내에 막말 재조명 “이 덩치도 커다란게…”
▶ [인터뷰] ‘우리는 형제입니다’ 김성균 “조연으로 안 불러줄까 걱정”
▶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성, 2위 클라라…‘선정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