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을 65세부터 지급하는 연급개혁안이 공개되었다.



새누리당 공무원연금 제도개혁 태스크포스(TF)를 이끄는 이한구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정부안을 토대로 당 차원에서 마련한 공무원연금개혁안을 보고했다.



지금은 퇴직 후 60살부터 연금을 받기 시작하지만, 오는 2031년에는 65살부터 받도록 단계적으로 지급 개시 연령을 높여가는 식이다.



이한구 위원장은 "당 개혁안대로라면 오는 2080년까지 정부안보다 100조 원의 재정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후상박 구조를 도입해 평균보다 연금을 많이 받는 고위직 출신은 더 많이 깎고, 적게 받는 하위직 출신은 덜 깎인다.



이는 상대적으로 더 큰 희생을 강요당하는 `하위직 공무원`을 달래며, 젊은 공무원들에게 개혁의 고통을 집중시킨다는 불만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야당은 당사자들과 협의 없이 졸속 추진되고 있다며 반대했다.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공무원연금 65세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안, 어이없다" "공무원연금 65세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 들은 좀 짜증나겠네" "공무원연금 65세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안, 나이든 공무원들 지금보다 더 내라" "공무원연금 65세부터 공무원연금 개혁안, 공무원 월급 얼마나 된다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리뷰스타 최진영기자 idsoft3@reviewstar.net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내가 죽으면 뜰 노래"
ㆍ故신해철의 유언장 "다음 생에서도 당신과 어떤 인연이든 만나고 싶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화보] 박시현 언더웨어 화보.. 레이싱걸다운 몸매 과시
ㆍ[이슈N] `아이폰 역풍` 삼성‥"SW·IoT가 살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