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종목센터]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 대표

심재욱



코리아나

지금 만약에 관심을 가진다면 아직까지 수급 자체가 완전히 들어와 있지 않기 때문에 도지 고가를 넘었을 때를 노려보는 것이 좋겠다.



서한

외국인, 기관 수급이 그다지 많지는 않은 상황이다. 이 종목은 외국인이나 기관의 힘이 아닌 개인들의 수급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고 보는 것이 좋겠다. 단지 최근에 추세는 넘어서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돌파하면 무조건 간다고 생각하지 말고 돌파했던 장대양봉의 저가만 이탈되지 않으면 간다. 저가가 이탈되면 주가가 한 템포 눌릴 가능성이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둬야 한다.



동화약품

기관이 매도를 함에도 불구하고 주가의 움직임은 견조하기 때문에 이 종목은 기관보다 외국인에 초점을 맞춰서 투자하는 것이 좋겠다.



AK홀딩스

추세를 타면서 주가가 뻗어 올라가고 있는 모습이다. 지금 접근하기에는 약간 무섭다. 일단 5일 이평선을 기준으로 매매하면 큰 무리는 없겠다. 신규접근은 보수적으로 보는 것이 좋겠다.



MPK

내년에 중국에서 미스터피자 매장을 150개 이상 확대를 한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그래서 일단 시장에서는 중국 관련주로 분류가 되고 있는 것 같다. 주가가 이전 저점 언저리까지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매수 타이밍을 한 번 노려볼 수 있는 시점으로 보인다. 추세선을 넘어서서 추세를 만들 때가 타이밍이 되겠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故 신해철의 `민물장어의 꿈`, "내가 죽으면 뜰 노래"
ㆍ故신해철의 유언장 "다음 생에서도 당신과 어떤 인연이든 만나고 싶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화보] 박시현 언더웨어 화보.. 레이싱걸다운 몸매 과시
ㆍ[이슈N] `아이폰 역풍` 삼성‥"SW·IoT가 살길"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