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 포커스] [종목센터] - 이 시각 특징주

강준혁 K&J스탁매니지먼트 대표

심재욱

국보디자인

주봉상의 차트 움직임으로 봤을 때는 양호해 보인다. 하락으로 떨어지던 추세를 돌려내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번 부분에서 일봉상의 추세만 잘 잡아주면 충분히 관심을 가져볼 수 있다. 일봉상의 흐름을 보면 최근 들어 주가가 많이 올랐다. 쉬지 않고 올라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런 건 그냥 따라 붙기 보다는 한 번 밀렸다가 돌아서는 타이밍을 노려보는 것이 좋아 보인다.

동화기업

특별한 이슈 없이 반등을 하고 있는 모습이다. 강하게 오른 건 아니지만 시장에 특별한 이슈가 없이 올라간다는 부분은 긍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일봉상의 흐름을 보면 이전에 하락하고 있던 추세를 여기에서 일단 돌파를 했다. 아직까지는 오르고 난 다음에 밀린 자리가 한 번도 없다. 오늘 같은 경우에는 외국인들의 매도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오늘 들어 갈 경우에는 약간 옆으로 누울 가능성이 있으니, 눕고 난 다음에 다시 튈 때를 노리거나 눌릴 때를 노리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쏠리드

이렇게 장대양봉이 나오게 되면 그다음에는 조정봉이 나온다고 생각하고 보는 것이 좋다. 그래서 오늘은 일단 조정봉이 떴기 때문에 가지고 계신 분들은 오늘 저가가 깨지지 않으면 그냥 홀딩, 만약에 매수를 원하는 분들은 눌림목을 이용해 매수에 들어 가는 것이 좋겠다.

교보증권

지금은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밀릴 때 한 번 공략을 해봐도 좋겠다. 기관들이 계속해서 매수를 하고 있다는 것은 증권업종에 대해 굉장히 긍정적으로 본다고 생각을 할 수가 있다.

창해에탄올

실적 관련돼서 시장에서 이슈를 받고 있는 모습이다. 2분기부터 시작해 실적이 계속해서 좋아지고 있고, 이런 부분으로 인해 창해에탄올의 주가도 계속해서 상승의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다. 지금은 3분기이기 때문에 3분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부풀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기관들도 요즘 계속 매수가 들어 오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차트를 보면 이전 고점에 와있는 모습이기 때문에 타이밍은 잡아볼 수 있으나 지금은 조금 빠르지 않나 싶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김태일기자 ti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드킹 한채영, 잠에서 깬 미녀의 민낯 공개
ㆍ로드킹 한채영, 아침 먹방을 보이는 소현에게 "너는 다이어트 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신대철, 신해철 상태 관련 언급 "병원 과실 명백, 문 닫을 준비해" 무슨 뜻?
ㆍIMF "美금리인상시 한국 성장률 0.98%p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