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행장 서진원)은 고객별 금융거래 특성과 필요자금은 물론 은퇴철학까지 반영한 은퇴설계시스템 `S-미래설계`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 지난 4월 `미래설계`라는 은퇴브랜드를 출범시킨 바 있습니다.



`S-미래설계`는 거주지역, 소득수준, 연령 등에 따른 세부적 통계치를 바탕으로 은퇴 후의 실질적 비용을 반영하고 현재의 보유자금도 은퇴용, 투자용, 상속용으로 구분해 노후대비를 위한 정확한 준비 상태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상황에 따른 자금조정 수단 8가지((포트폴리오수익률 조정, 추가자금 적립/거치, 부동산조정, 퇴직연금의 추가적립 및 수령, 국민연금수령시기 조정, 자녀결혼 등의 필요자금 조정, 은퇴 후 소득반영, 지출에 따른 연금흐름 조정)를 적용해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가정하고 그에 따른 은퇴준비설계가 가능합니다.



`미래설계지수` 개념의 도입도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본인의 은퇴준비상태를 계량화하여 어느 부분의 보완이 필요한지 쉽게 이해하도록 하였으며 은퇴설계 방향에 따라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하도록 해 실제 자금운용 방안까지 구체적으로 제시합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개발된 `S-미래설계`는 8가지 자금조정수단 적용과 미래설계지수 도입 등으로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현실적이고 건설적인 은퇴설계가 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관계자는 또 "고객들은 신한은행과의 거래여부에 관계없이 신한은행의 모든 지점 프리미어라운지에서 무료로 은퇴설계를 받고 `나의 미래설계`라는 은퇴설계보고서를 받아 볼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시은기자 separk@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로드킹 한채영, 잠에서 깬 미녀의 민낯 공개
ㆍ로드킹 한채영, 아침 먹방을 보이는 소현에게 "너는 다이어트 해?"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신대철, 신해철 상태 관련 언급 "병원 과실 명백, 문 닫을 준비해" 무슨 뜻?
ㆍIMF "美금리인상시 한국 성장률 0.98%p 하락"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