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히든싱어'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제작 비화 공개 '뭉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JTBC
    사진=JTBC
    히든싱어 이승환 / 이승환

    가수 이승환이 '히든싱어'에서 9집 앨범 'Hwantastic'의 타이틀곡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의 제작 비화를 공개했다.

    이승환은 25일 방송된 JTBC ‘히든싱어3’에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이승환은 9집 앨범의 타이틀곡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가 미션곡으로 제시되자, 곡에 얽힌 사연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승환은 "8년 전 개인적으로 아픈 일이 있었다"면서 "이후 TV에서 '휴먼다큐 사랑'을 보게 됐다. 간암 말기 시한부 선언을 받았던 여성분과 남편의 사랑을 다룬 이야기였다"라고 말했다.

    이어 "죽음도 갈라놓지 못한 사랑, 그 2개월에 대한 이야기를 보며 계속해서 눈물을 흘렸다. '나도 저들처럼 사랑했어야 했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다"라며 "그 때의 감정에 이 곡을 15분 만에 만들었다"라고 밝혔다.

    그는 "반면에 작사는 3개월 정도 걸렸다"라며 "그들의 숭고한 사랑에 혹시나 누가 될까봐 고치고 또 고쳤다. 저에게 큰 의미가 있는 곡"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승환이 언급한 방송은 2006년 5월 3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멘터리 사랑' 3회, '너는 내 운명'편으로 시한부 선고를 받은 아내를 위해 결혼식을 준비하는 남편의 모습을 담은 다큐멘터리이다.

    히든싱어에서 이승환의 이야기를 접한 누리꾼들은 "히든싱어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그런 사연이 담겨있을 줄이야", "히든싱어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역대급 무대였다", "이승환이 말한 '휴먼다큐 사랑' 찾아 봐야겠다", "히든싱어 이승환 '어떻게 사랑이 그래요', 울컥 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첫 월드 투어' 라이즈,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점등식

      그룹 라이즈가 미국 뉴욕의 랜드마크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팀의 상징색인 오렌지빛으로 물들였다. 라이즈는 29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에서 열린 점등식에 참석했다. 이는 그룹의 첫 월...

    2. 2

      "우리 강점은 자신감"…82메이저, 가요계 '트로피' 수집 시작 [종합]

      그룹 82메이저가 넘치는 자신감으로 가요계 트로피 수집에 나선다.82메이저(남성모, 박석준, 윤예찬, 조성일, 황성빈, 김도균)는 30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

    3. 3

      '배우 뺨치네' 임영웅, '들꽃이 될게요' MV서 물오른 연기

      가수 임영웅이 '들꽃이 될게요'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배우 뺨치는 표정 연기를 선보였다.30일 오후 임영웅 공식 SNS 채널을 통해 두 번째 정규 앨범 'IM HERO 2'에 수록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