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에볼라 완치 판정, 백악관서 오바마와 포옹.."에볼라 퇴치 길 열리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던 미국인 간호사 2명이 완치됐다고 AFP통신이 24일(현지시간) 전했다.





    미국의 첫 에볼라 감염자로 치료 도중 사망한 토머스 에릭 던컨을 치료하다가 감염된 첫 번째 간호사 니나 팸은 이날 메릴랜드주 국립보건원(NIH)에서 퇴원 직후 기자회견을 열었다.





    팸은 "이 자리에 서있을 수 있어 매우 행운이고 축복이라 생각한다"며 "나만큼 운이 좋지 못했던 다른 이들을 생각하며 회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팸은 아울러 빈슨과 서아프리카 기니에서 치료활동을 하고 돌아온 뒤 23일 뉴욕에서 에볼라 확진 판정을 받은 크레이그 스펜서에게도 격려의 말을 전했다.





    그는 이후 백악관에서 버락 오바마 대통령을 만났고,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완치된 팸을 끌어안는 모습을 보여줬다.





    한편 팸에 이어 두 번째로 에볼라에 감염돼 조지아주 애틀란타 소재 에모리 대학병원에서 치료를 받아온 간호사 앰버 빈슨도 완치 판정을 받았다.





    병원 측은 "검사 결과 에볼라 바이러스가 완전히 제거됐다"고 밝히며 다만 추후 통보가 있을 때까지 빈슨이 전염병 전문 시설에서 머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볼라 완치 판정 소식에 누리꾼들은 “에볼라 완치 판정, 최고의 모습이다”, “에볼라 완치 판정, 당신의 행운을 축하한다”, “에볼라 완치 판정, 이제 본격적으로 퇴치해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방송화면 캡처)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약혼녀 성노예 파문 `프로골퍼 나상욱`, 스코어카드 오기로 대회 `실격`
    ㆍ신해철 상태 위중한 시기, S병원 뭐라했길래 소속사 발끈?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ㆍ뉴욕 에볼라에 금값은 상승, 금시세 얼마인가 봤더니..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삼성전자 스마트폰 '두뇌' 엑시노스 2600 공개…갤S26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 예정인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S26 시리즈'에 탑재될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엑시노스 2600'을 공개했다. AP는 스마트폰의 ...

    2. 2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

      [속보] 한은 "한은에 예치한 금융기관 외화예금초과지급준비금에 이자 지급"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3. 3

      [속보] 한은 "외환건전성 부담금 한시 면제"…환율 안정책 발표

      한국은행은 외환시장 안정을 위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한시적 규제 완화와 인센티브 제공에 나섰다.한국은행은 19일 오전 임시 금융통화위원회에서 외환건전성 부담금을 내년 1월부터 6월까지 한시적으로 면제하고 같은 기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