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K한국교직원공제회가 오늘(23일) The-K호텔서울에서 제3회 대한민국스승상 시상식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시상식에서 최고의 영예인 대한민국스승상 대상은 이인학 충남 당진정보고등학교 교사가 수상했습니다.



이인학 교사는 한때 신입생 미달로 폐교 대상 1순위였던 시골 학교를 전국 최고의 철강분야 마이스터고로 만들기 위해 헌신하는 등 교육발전과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심사위원들로부터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유아교육부문에는 △전호숙 충남 유아교육진흥원 원장, 특수교육부문에는 △노봉남 대구성보학교 교사, 초등교육부문에는 △신영옥 서울신용산초등학교 교사 △김남규 경북 포항제철서초등학교 교사 △이정이 대구고산초등학교 교사, 중등교육부문에는 △이동수 창원봉곡중학교 교감 △이동승 광주공업고등학교 교사 △이상달 서울 구현고등학교 교사, 대학교육부문에는 △이상덕 경기 아주대학교 교수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수상자에게는 홍조,녹조,옥조근정훈장, 근정포장 등 정부 훈포장과 상패가 수여됐으며, 부상으로는 대상 수상자에게 상금 2천만 원, 부문별 수상자에게 상금 천만 원이 각각 주어졌습니다.



이규택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은 "학생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바른길로 인도해주는 선생님들이 많을수록 우리 교육의 미래가 튼튼해진다"며 "대한민국스승상을 수상하신 선생님들의 교육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사회전반의 귀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신해철, 심폐소생술 후 3시간동안 수술 "경과는 지켜봐야할 듯..."
ㆍgod 신곡 ‘바람’ 발표 하자마자 1위, 국민그룹 위용
ㆍ먹기만 했는데 한 달 만에 4인치 감소, 기적의 다이어트 법!!
ㆍ`아침 거르면 체중감량 효과?` 호주에서 32명 대상으로 실험해보니.."관심급증!"
ㆍ삼성·SK하이닉스, 믿을 건 `반도체`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